• 접속자(51)
  • 새글
  • 출석
  • |
  • 로그인
  • 회원가입

[51계획] 1창 1; 27-28 창조의 하나님이 주신 명령

Loading the player...




1창 1;27-28 창조의 하나님이 주신 명령_1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2011.1.2. 주일오전예배, ‘복음의 적용영역’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해는 하나님께서 이전부터 준비하셨다가 펼치시는 새로운 시간입니다.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다가 만드신 시간이 아니고 이미 태초에 만들어 놓으셨다가 때가 되어서 펼치는 시간입니다. 구약에서의 시간관은 바로 이와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시간과 공간을 미리 다 만들어 놓으시고 그것을 두루마리처럼 둘둘 말아놓으셨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조금씩 그것을 펼치고 계십니다. 그 내용에 무엇이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직 그것을 만드신 하나님 만이 아실 뿐입니다.
사탄도 그 내용을 모릅니다. 사탄은 오직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알 뿐입니다. 그리고 그 일들에 근거해서 나름 추측합니다. 사탄이나 인간이나 모르기는 매한가지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사탄을 의지하지 말고 우리 자신도 의지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만 의지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올 한해도 놀랍게 펼치실 것입니다. 그 놀라운 역사하심에 주인공으로 동참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이 새로운 한해에 주인공으로 동참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따르면 우리는 반드시 주님의 시간에 주님의 뜻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그 모든 시간과 장소에서 주인공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혹시 길거리에서 영화를 찍는 장면을 보신 적이 있습니까? 저는 종종 길에서 영화를 찍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럴 때 그 거리와 그 시간은 감독의 명령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저에게는 전혀 의미가 없는 시간과 장소였지만 그렇게 영화를 찍는 사람들에게는 자신들이 주인공이 되어서 만드는 의미있는 환경이었습니다. 그렇게 영화를 찍기 위해서 많은 스탭들이 기다리며 준비하며 일을 하고, 한 사람을 찍기 위해 2,30명이 준비하며 대기하고 있으면서 애를 씁니다. 그들은 모두 일사분란하게 움직입니다. 감독의 의지와 뜻에 따라 명령과 지시에 따라서 장면을 이어갑니다.

하나님이 만드시는 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에 우리가 순종하고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다면 우리들을 통해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사용하시지만 우리가 그일에 관심이 없고 불순종하며 멀리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일에 방해거리밖에는 안 됩니다. 이제 우리가 하나님의 일에 동참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을 성경속에서 찾아봅시다. 성경은 우리에게 27,28절 말씀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오늘 읽은 이 말씀은 세계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만드신 후 그들에게 내려주신 명령입니다. 하지만 오늘날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도 하나님은 동일한 명령을 주십니다. 지금도 하나님은 주님의 형상대로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우리는 남자이거나 혹은 여자입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까? 아무도 없습니다. 노소의 구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성별의 구분이 우리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우리를 포함한 모든 인간에게 하나님은 명령하십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이 말씀을 구분해보면 하나님은 세 가지를 우리에게 명령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충만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이 시대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할 일들입니다. 하나님은 이 명령을 그냥 무턱대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이 명령을 주시면서 하나님이 하신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복을 주시고’라는 부분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어떤 환경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그 환경에 있는 것이 복입니다. 그 시간에 있는 것이 그 장소에 있는 것이 복을 받은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우리가 복을 받았음을 깨닫고 힘써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명령을 준행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하나님께 저주를 받은 자라고 생각하던 여인이 있었습니다. 그는 남편을 잃고 두 아들을 잃었습니다. 큰 며느리는 새로 살림을 차리기 위해서 떠났고 작은 며느리는 떠나라고 해도 떠나지 않고 달라붙어 있었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타국에 살다가 자기 나라로 돌아왔습니다. 하나님이 철저히 자신을 버렸고 철저히 자신은 저주를 받았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녀에게 복을 주셨습니다. 이방 나라를 떠나 본국으로 돌아올 때부터 그녀는 복을 받았습니다. 비록 그녀는 자신이 복을 받았다는 것을 알지 못하였지만 그녀가 받은 복은 조금씩 조금씩 자라났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 복이 그녀 자신도 깨달을 수 있을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그녀의 복은 며느리였던 룻이었습니다. 그것을 깨달았을 때 그녀는 외쳤습니다. 나의 이름대로 내게 이루어졌도다! 그녀의 이름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그녀의 이름은 나오미였습니다. 그 이름의 뜻은 ‘희락’이었습니다.

어쩌면 우리도 우리가 얼마나 복을 받았는지 알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들은 여러분을 보면서 복을 받았다고 하지만 여러분 자신은 인정하고 싶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은 자신에게 없는 것을 보면서 여러분을 복받았다고 하지만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에게 있지만 자신에게는 없는 것을 보면서 자신이 복이 없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기 자신과 여러분을 비교하면서 여러분이 더 낫다고 생각하지만 여러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더 못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도대체 누가 더 옳은가요?
우리에게는 분복이 있습니다. 넘치는 복이 아니라 지금 받을 만한 복이 있는 것입니다. 건강복이 있으면 물질의 복이 없고 물질의 복이 있으면 남편복이 없고 남편복이 있으면 자식복이 없고 자식복이 있으면 건강복이 없습니다. 그리고 다시 건강복이 있으면 물질복이 없고 물질복이 없으면…이런 식으로 계속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이 모두를 가진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그래서 여러분 자신이 그 모두를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 한없이 박복한 인생이지만 그중에 하나가 없는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여러분이 복많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렇듯 분명한 분복을 주시고서 말씀하십니다. ‘충만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 이 말씀의 뜻은 한 사람이 세 가지를 동시에 전부 다 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아담이 동시에 충만하며 정복하고 다스리라고 하신 것이 아닙니다. 또한 하와가 동시에 충만하며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한 사람에게 주신 명령이 아니라 ‘그들’에게 주신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담과 하와는 부분적으로나마 이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일에 동참하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충만해야 할 사람은 충만하고, 정복해야 할 사람은 정복하고, 다스려야 하는 사람은 다스리면 됩니다. 그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명령입니다. 모두가 다 충만하고 모두가 정복하고 모두가 다스릴 필요는 없습니다. 오직 자기가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를 깨닫고 그 일에 최선을 다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충만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는 말씀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로 충만하라는 것은 어떤 일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어떤 내용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재생산이 되고 습득이 되어서 점차 커져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키와 지혜가 더욱 자라가야 합니다. 가정에서 충만해야 합니다. 살림살이와 가족들이 생겨나야 합니다. 새로 시작된 교회도 그렇고 새로 들어간 학교나 직장도 먼저 충만해져야 합니다. 그래서 떨어지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 위치에 있을 때 우리는 충만해져야 하고 그것이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입니다.
교회적으로 우리는 올해 12년주년을 맞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충만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계속 충만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꼭 100명 달성의 충만함을 이루기를 소원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두번째로 정복해야 합니다. 충만해서 어느 정도 한숨을 돌리고 나면 새로운 문제가 생겨납니다. 그것은 어떤 한계이기도 하고 넘어서야 할 벽이기도 합니다. 그럴 때 그것을 정복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처음 할때가 제일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하다보면 어려움이 닥칩니다. 그럴 때 포기하지 말고 계속 나아가야 정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정복하려고 할 때 비로소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저는 볼링을 처음 칠 때가 생각이 납니다. 교회선배들이랑 신촌의 한 볼링장에 갔었습니다. 정말 생전 처음으로 치는 볼링이었고 스텝이 뭔지 손놀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무 것도 모를 때여서 그냥 막 쳤는데 스트라이크를 여러번 쳤습니다. 그리고 점수가 100점 정도가 나왔습니다. 다들 너무나 놀랐지요. 처음 치는 사람이 그렇게 잘쳤으니. 그런데 누군가 그러더군요. 처음에는 다 그렇다고. 정말 그 다음부터는 조금씩 조금씩 실력이 줄어드는데 아무리 해도 100점을 넘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생각해보면 너무 욕심이 과했던 것같습니다. 스트라이크를 계속 내려고 했고 회전을 주려고 했고 폼을 멋있게 잡으려고 했고 기타 등등의 의욕만 앞서다보니까 그 순수함이 사라졌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더 잘할려고 했다면 필요한 것은 정복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럴 때 만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도, 교회도, 학교도, 직장도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나면 문제가 찾아옵니다. 자녀들도 자란다음에 문제가 찾아오고 교회도 어느정도 커진 다음에 문제가 생깁니다. 학교도 좀 적응했다 싶으면 슬럼프가 오고 직장도 계속해서 승진을 해야 할 때 문제가 커지는 것입니다. 그럴 때 주님의 말씀을 생각하십시오. 정복해야할 때가 되었다면 정복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정복당하는 것입니다. 정복하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정복 당하기를 원하십니까? 주님은 우리가 정복당하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또한 협소해지기를 원하지도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충만해지기를 원하십니다. 또한 그 뒤를 이어 정복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충만하라 하셨고 정복하라 하신 것입니다. 충만하지 않으면 정복하지 않으면, 협소하게 되고 정복당하게 되기 때문에 하나님은 우리가 충만해지도록 정복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세 번째로,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다스리는 일입니다. 우리가 어느정도의 성공을 거두었다면 그리고 문제도 잘 해결했다면 그다음에는 유지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유지를 하지 못한다면 그간의 성공과 발전은 의미가 없습니다. 성경에도 나오지만 왕이 되기 위해서 피를 깎는 노력을 기울여 왕이 되었는데 그 자리를 유지하지 못하고 반역을 당하고 모반을 당해서 죽임을 당한다면 얼마나 억울합니까? 죽을 힘을 다해서 승진했는데 강제로 은퇴를 하게 된다면 얼마나 아쉽습니까? 애를 써서 성적을 올렸는데 무슨 잘못한 일이 있어서 퇴학을 당한다면 얼마나 안타깝습니까? 그런 식으로 고생하여 발전한 교회가 깨지고 가정이 파괴되고 각 개개인은 병들어 죽거나 스트레스로 자살이라도 하게 된다면 얼마나 허무합니까? 그래서 받은 모든 것을 잘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면 다스리기는 해야 하겠는데 어떻게 해야 잘 다스리는 것일까요? 다스리는 것이 그냥 막 조이면 되는 것일까요? 다스리는 것이 강압적으로 때리고 내쫓고 화내고 성질내고 미워하고 속이면 되는 것일까요? 어떻게 해야 잘 다스리는 것일까요? 주님은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삶을 다스리기를 원하실까요?

애초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렇게 다스릴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 능력이 우리 그리스도인들 속에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이미 내재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 힌트가 27절 아까 읽은 말씀에 있습니다.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우리에게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형상이 있습니다. 그 형상대로 창조된 자들입니다. 믿지 않는 자들에게서 그 형상은 철저히 파괴되었지만 믿는 자들에게는 그 형상은 완연히 나타납니다. 그 형상은 하나님의 지,정,의입니다. 뿐만 아닙니다.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입니다. 또 다른 형상도 있습니다.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의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입니다. 이런 것이 바로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미움과 분노와 절망과 두려움 등은 결코 하나님의 형상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탄이 주는 것입니다. 죄로 인해 생겨난 죄의 열매일 뿐입니다.

이제 우리가 어떻게 다스리면 좋을까요? 하나님의 형상을 나타냄으로 다스려야 합니다. 그러면 다스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다스려야 합니다. 그러면 다스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다스려야 합니다. 그러면 다스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것이고 하나님의 내리신 명령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도와주시기 때문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우리는 다스릴 뿐 아니라 정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정복해야 합니다. 사랑으로 허다한 허물을 덮고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합니다. 또한 그러한 방식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음모와 술수와 인간적인 방법으로 충만하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법으로 그 형상을 나타냄으로 충만하려고 할 때 우리는 비로소 이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며 그러면서 하나님의 시간과 하나님의 장소와 하나님의 환경에서 주인공이 되게 됩니다.

새해에 여러분 모두가 나름의 계획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또한 그 속에서 기대하며 소망하며 노력하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좋습니다. 그일이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그 계획을 조금만 바꾸어서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십시오. 여러분의 길을 계속 가지 말고 하나님의 일에 한번 관심을 가져보십시오. 하나님은 여러분을 끌어들여 놀라운 일을 행하기를 원하십니다. 그 제안을 받아들이고 주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의 형상을 나타내면서 충만하고, 정복하며, 다스리는’ 삶을 살아보십시오. 하나님의 형상이 아니라 사탄의 형상으로 인간의 형상으로 충만하고 정복하며 다스리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그 자체가 또하나의 하나님께 대한 반역이 될 테니까요. 오직 하나님의 형상을 가지고 충만하고 정복하며 다스려보십시오. 그것은 여러분의 애초의 계획보다 더 놀라운 것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들보다 훨씬 더 지혜롭고 훨씬 더 능력이 많으시며 훨씬 더 놀라우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롭게 펼쳐지는 이 2011년에 하나님의 이 놀라운 시간에서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주인공이 되어 보십시오. 그래서 이 한 해가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놀랍게 임하게 되는 일년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개요 {1역사서} <1적용> <3분석> [0복음]~[1영역] [5-2능력]
1. 하나님께서는 세계를 창조하신 다음에 인간에게 세 가지 명령을 주셨다.
2. 그 명령의 의미는 있는 환경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실현하는 것이었다.
3. 하나님은 삶의 주요 영역에서 우리가 압도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주의 뜻을 실현하기를 원하신다.
4. 우리는 올 한해 있는 곳에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충만하고 정복하며 다스리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소원교회
1.신앙구조
2.성경적용
3.마음변화
4.변화방법
5.신앙고민

주일 성경공부 교재
제자 성경공부 교재
평일성경공부 교재1
온라인 상담전도

소원교회 주일오전 예배실황
소원교회 유튜브 설교채널
소원교회 네이버 블로그
소원교회 네이버 전도답변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1-30 (수) 20:57 1년전
1Genesis 1:27-28 God's command_1


[Genesis] 1:27 God created man in his own image, in the image of God he created him; male and female he created them.
[Genesis 1:28] God blessed them, and God said to them, "Be fruitful and increase in number; fill the earth and subdue it; have dominion over the fish of the sea and over the birds of the air and over every living creature that moves on the earth."



2011.1.2. Sunday Morning Worship, ‘The Area of ​​Application of the Gospel’

A new year has begun. This year is a new time that God has prepared before and unfolds. It is not the time that did not exist before, but it is the time that has already been created in the beginning and unfolds when the time comes. The view of time in the Old Testament is like this. God created all time and space in advance and rolled them up like a scroll. And he is unfolding it little by little. No one knows what's in it. Only the God who made it knows.
Even Satan doesn't know what it is. Satan only knows what has happened. And I guess based on those things. Satan and humans are all the same. Therefore, we must not rely on Satan, nor ourselves, but only God. God will unfold this year astonishingly. I hope you will be the main character of the amazing history.

In order for us to participate as protagonists in this new year, we must become those who obey the Word of God. According to God's word, we can move according to the Lord's will at the Lord's time. At that time, we become the main character in all those times and places.
Have you ever seen a scene where a movie is shot on the street? I've often seen them filming on the road. At that time, that distance and that time were completely meaningless times and places to me, as they had nothing to do with the director's orders, but to the filmmakers, it was a meaningful environment they created as the main characters. In order to shoot a movie like that, many staff members wait and prepare and work, and 2 to 30 people prepare and wait for one person to shoot. They all move in unison. According to the director's will and will, the scene continues according to the orders and instructions.

The same goes for what God makes. If we obey and participate in what God is doing, God will use us to do what He is doing through us. Now, let's find in the Bible what we must do to participate in God's work. The Bible tells us verses 27 and 28.
“27. God created man in his own image, in the image of God he created them; male and female he created them.
28. God blessed them and said to them, “Be fruitful and multiply, fill the earth and subdue it, and have dominion over the fish of the sea and over the birds of the air and over every living creature that moves on the earth.”

This word we read today is a command that God, who created the world, gave to Adam and Eve after he made them. However, God gives the same command to us living today. Even now, God created us in the image of the Lord. We are either male or female. Is there anyone who doesn't? No one. The distinction between old and young is not important. Gender divisions represent us. And to all human beings, including us, God commands.
“Be fruitful and multiply, fill the earth and subdue it, and have dominion over the fish of the sea and the birds of the air and over every living thing that moves on the earth.”

If we separate these words, we can see that God is commanding us to do three things. It means to fill, to conquer, to rule. These are the things we must do to fulfill God's will in this age. God did not just blindly give this command. There is something God has done while giving this command. It's the 'bless you' part. God has blessed us. So he let them enter a certain environment. It is a blessing to be in that environment. Being at that time and being at that place is a blessing. Now all we have to do is realize that we are blessed and strive to follow the commands the Lord has given us.

She had a woman who thought she was her cursed by God. He lost her husband and two sons. Her eldest daughter-in-law left to start a new life, and even when her younger daughter-in-law asked her to leave, she did not leave and clung to her. She lived in her foreign country and then returned to her own country. God thoroughly abandoned himself and said that he was cursed thoroughly. But God gave her her blessing. From the time she left her foreign country and returned to her own country, she was blessed. Although she did not know that she had received her blessing, her blessing she received grew little by little. And finally, the blessing appeared to the extent that she herself could realize it. Her blessing was Lot, her daughter-in-law. When she realized that, she cried out. It has been done to me according to my name! Do you know what her name is? Her name was Naomi. The meaning of the name was 'joy'.

Maybe we don't even know how blessed we are. Others say they are blessed to see you, but you yourself may not want to admit it. Because others say you are blessed because they see what you don't have, but you say you're not blessed because you see what others have but you don't have. Others compare themselves to you and think you're better, but you're not. You're comparing yourself to everyone else and thinking you're worse off. Who the hell is more right?
We have divisions. It is not an overflowing blessing, but a blessing worth receiving now. If there are health clothes, there are no material blessings; if there are material blessings, there is no husband's clothes; if there are husband's clothes, there are no children's clothes; And again, if there is a health suit, there is no material suit, and if there is no material suit... It's just like this over and over again. Is there anyone in the world who has all of this? So, if you compare yourself with everyone who has all of them, your life is infinitely poor, but in the eyes of others who do not have one of them, you become a blessed person.

God gives us such a clear portion of blessings and speaks. “Be filled, conquer, rule” does not mean that one person should do all three things at the same time. Adam was not meant to be full, conquer and rule at the same time. Also, it is not that Eve is full at the same time, conquering and ruling. This is because it is not a command given to one person, but a command given to “them.” So Adam and Eve only had to partake in this filling, conquering, and dominating work, at least in part. In other words, those who should be filled should be filled, those who should be conquered should be conquered, and those who should be ruled should be governed. That is the command God gives us. It is not necessary that all are full, all conquer, and all rule. All you have to do is realize what you have to do and do your best for it.

Then, what is the meaning of the words to be filled, conquer, and reign here?
To be full first is to start doing something. It is about learning something. So it is reproduced, learned, and gradually grows. We must be personally full. You must grow in height and wisdom. You must be full at home. Livelihoods and families must be established. The newly started church, as well as the newly entered school or workplace, must be filled first. So it shouldn't fall off. When we are in such a position, we must be filled, and that is the will of God's rejoicing.
As a church, we are celebrating our 12th year this year. But I'm still not satisfied. We must continue to be full. So this year, I hope to achieve the fullness of reaching 100 people.

Then you have to conquer it a second time. After you sigh for a while because you are full, a new problem arises. It is a certain limit and a wall to overcome. When that happens, you must work hard to conquer it. Anything seems to work best the first time you do it. But after a while, difficulties arise. At that time, do not give up and keep moving forward to conquer. And only when you try to conquer like that can you move on to the next level.
I remember the first time I hit bowling. I went to a bowling alley in Sinchon with church seniors. It was really the first bowling I ever played, and I didn't know anything about the steps and how to use my hands, so I just hit and struck several times. And the score was about 100 points. Everyone was so surprised. Because the first person to hit it was so good. But someone said so. At first, everything is like that. After that, my skills gradually decreased, but no matter what I did, I could not exceed 100 points.
Come to think of it, I think I was too greedy. It seems that innocence has disappeared as I kept trying to strike, give rotation, try to get a good form, etc. Still, if you were going to do better, all you needed was to conquer. Because only then can this problem be solved.

Problems will come after you have settled down to a certain extent in your family, church, school, and workplace. Problems come after children grow up, and problems arise after the church grows to a certain extent. If you think you've adjusted to school, you'll have a slump and you'll have to keep getting promoted at work.

The problem grows when you do it. At such times, think of the word of the Lord. When it's time to conquer, you must conquer. What if you don't? It is to be conquered. Do you want to conquer or be conquered? The Lord does not want us to be conquered. Nor does he want to be narrow. God wants to be full. He also wants to conquer after him. That's why he said to be full and to conquer. If we are not full, if we do not conquer, we will be narrowed and conquered, so God allows us to conquer so that we can be full.

Thirdly, what we have to do is to govern. If we've had some success and we've solved the problem well, then it's important to keep it. If you can't maintain it, success and development in the meantime are meaningless. Even though it is mentioned in the Bible, how unfair would it be if you become a king by shedding blood to become a king, but you are not able to maintain that position and are killed because of treason and rebellion? How unfortunate would it be to be forced to retire after being promoted with all my might? How bad would it be if you were expelled from school because you did something wrong even though you worked hard to improve your grades? How futile would it be if the church that developed through such hardships was broken, families were destroyed, and each individual died of illness or even committed suicide due to stress? So it is also important to keep well everything you have received.

Then you have to manage it, but how do you manage it well? Is it just a matter of controlling it? Is it to be governed by forcibly hitting, kicking out, getting angry, having a temper, hating, and cheating? How to manage well? How does the Lord want us to rule our lives?

In the first place, God gave us the ability to rule like that. That power is in us Christians. The power of God is already inherent in those who believe in God. Why? The hint is in the words we read earlier in verse 27.
“27. God created man in his own image, in the image of God he created him; male and female he created them.”

what do we have? We have the image of God. They are created in that image. For those who do not believe, the image is completely destroyed, but for those who believe, the image is completely revealed. That image is the intellect, emotion, and righteousness of God. Not only that. It is the faith, hope and love of God. There are also other shapes. The nine fruits of the Spirit are love, joy, peace, patience, kindness, goodness, faithfulness, gentleness and self-control. This is the very image of God. Hatred, anger, despair, and fear are never the image of God. It is from Satan. It is only the fruit of sin that has been born because of sin.

How should we govern now? We must rule by representing the image of God. Then you can rule. You must govern to accomplish God's will. Then you can rule. We must rule for the glory of God. Then you can rule. This is because God is with us because it is what pleases God and it is to keep God's commands. Because God helps.
In this way we must not only rule but also conquer. You must conquer in a way that represents the image of God. We must cover our many faults with love and overcome evil with good. It must also be filled in that way. When we try to be filled not by conspiracies, tricks, and human methods, but by expressing the image in God's way, we will finally fulfill God's will for this world, and at the same time, in God's time, God's place, and God's environment. You become the main character.

I bet you all have your own plans for the new year. In addition, there will be things to expect, hope, and strive for in it. good. Hope that goes well. However, change that plan a little and look at God's plan. Do not go on your way, but take an interest in the things of God. God wants to draw you in and do amazing things. Accept that offer and, as the Lord said, live a life that is “fulfilling, conquering, and ruling in the image of God.” It does not mean much to be filled, conquered, and ruled in the image of man, not in the image of God, but in the image of Satan. That in itself would be a rebellion against another God. Replenish, conquer, and rule only with the image of God. It will be more amazing than your original plan. Because God is far wiser, far more powerful, and far more wonderful than we are.
So, in this newly unfolding year of 2011, be the main character who pleases God in this amazing time of God. So, I sincerely hope that this year will be a year in which God's blessings come upon you in an amazing way.


*Overview {1 History Book} <1 Application> <3 Analysis> [0 Gospel]~[Area 1] [5-2 Ability]
1. After God created the world, He gave three commands to man.
2. The meaning of the command was to realize God's will in the environment.
3. God wants us to actively realize the will of the Lord, not to be overwhelmed in major areas of life.
4. We must be filled with the image of God, conquering, and ruling in the place where we are this year.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이미지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147 76우애
51골 2; 16-19 우애는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통해서 발전된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20 1 224
1146 76우애
61벧후 1; 7-11 우애를 통해 구원의 확증을 이룬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13 1 301
1145 76우애
45롬 12; 9-13 우애를 이루는 삶은 사랑의 삶이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06 1 401
1144 53희생
46고전 15; 1-8 나에게도 보이신 그리스도의 부활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30 1 467
1143 53희생
47고후 12; 7-10 약한 그 때에 강하셨던 그리스도 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23 1 512
1142 11개인
44행 1; 12-15 제자들이 사역을 처음 시작할 때의 모습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16 0 723
1141 11개인
42눅 4; 16-21 예수님이 사역을 시작하실 때의 모습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09 0 1146
1140 11개인
41막 1; 1-8 복음의 시작과 삶의 시작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03 1 1058
1139 12가정
1창 9; 19-23 가족의 단점이 아닌 장점을 보는 이유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24 1 634
1138 12가정
1창 6; 14-20 가족들이 함께 해야 하는 일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17 1 1237
1137 12가정
1창 3; 8-13 책임감당을 통해 가족이 된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10 1 1394
1136 12가정
1창 4; 6-9 가족은 선을 행하는 대상이다 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03 1 1587
1135 82연합
42눅 17; 11-19 소원을 통해서 하나님의 구원을 받음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27 1 1237
1134 62희락
42눅 19; 1-10 드러나지 않은 마음의 소원이 있음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20 2 1182
1133 74경건
41막 7; 24-30 소원을 통해 침상에 누운 아이를 보게 됨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13 1 1406
1132 66양선
40마 15; 21-28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는 예수님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06 1 1270
1131 74경건
47고후 5; 18-21 하나님과 화목하기를 원하는 사람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30 1 716
1130 74경건
47고후 5; 14-17 자신에게 나아오는 자를 변화시키시는 그리스도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23 1 807
1129 74경건
47고후 4; 3-6 그리스도의 빛을 나타내는 사람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16 0 1556
1128 71충성
47고후 1; 19-22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법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09 2 920
1127 56충만
47고후 1; 5-10 그리스도를 통해 얻는 위로와 소망이 있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02 1 1924
1126 55동행
46고전 3; 12-16 성도의 신앙생활은 하나님에 근거해야 한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25 0 1875
1125 56충만
46고전 3; 6-11 하나님의 자라게 하심과 우리의 열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18 1 1860
1124 44존경
46고전 1; 26-31 주 안에서 자랑할 수 있는 자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11 1 2209
1123 23선악
46고전 1; 10-17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04 1 2335
1122 62희락
45롬 3; 25-28 의롭다 하심은 믿음으로 되는 것이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28 2 1257
1121 54용서
45롬 3; 19-24 모든 사람이 값 없이 의로워지는 방법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21 0 2161
1120 64인내
45롬 2; 3-8 선악을 분별한 결과의 가치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14 0 2154
1119 23선악
45롬 1; 26-29 하나님의 심판의 시작과 끝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07 1 1983
1118 23선악
45롬 1; 18-23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30 1 2241
1117 71충성
44행 1; 22-26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함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23 1 2285
1116 71충성
44행 1; 12-17 마음을 같이 하여 직무를 행하는 성도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16 1 2225
1115 64인내
44행 1; 6-11 성도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무슨 일을 해야 하는가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09 0 2039
1114 64인내
44행 1; 1-5 약속을 기다리는 하나님의 성도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02 2 2253
1113 83성숙
43요 3; 12-16 하나님의 성전 된 성도가 하는 일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26 1 2263
1112 81훈련
43요 3; 1-5 하나님의 나라를 준비하는 성도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19 1 1418
1111 71충성
43요 2; 13-19 사흘 동안에 세워진 성전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12 1 2151
1110 71충성
43요 2; 6-11 돌항아리의 물이 포도주가 됨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05 1 2185
1109 56충만
42눅 4; 24-30 고향에서 환영을 받지 못하는 이유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29 0 2237
1108 56충만
42눅 4; 14-21 말씀을 삶 속에 응하게 하심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22 1 2653
1107 56충만
42눅 4; 9-12 성도는 왜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는가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15 0 2653
1106 56충만
42눅 4; 5-12 성도가 세상 권위와 영광을 대하는 법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08 2 2316
1105 56충만
42눅 4; 1-4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01 2 2340
1104 55동행
41막 2; 16-20 제자들이 예수님의 사람들인 것을 나타내는 때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24 1 1316
1103 55동행
41막 2; 12-15 예수님을 찾고 따라가는 사람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17 2 2633
1102 64인내
41막 2; 6-11 죄 사함에 대한 권세와 구원의 의미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10 2 2632
1101 64인내
41막 2; 1-5 중풍병자의 죄를 사해 주시는 이유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03 1 2816
1100 55동행
40마 2; 1-6 다스리고 목자가 되시는 그리스도의 오심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7 2 2611
1099 51계획
40마 1; 18-23 아담과 다른 예수님의 출생의 은혜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0 0 2968
1098 51계획
40마 1; 11-17 그리스도까지 이어지는 세대의 가치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13 0 2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