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2능력] 27단 2; 1-6 하나님을 의지하여 어려움의 시간을 극복한다



Loading the player...


Loading the player...


.




 

  

272; 1-6 하나님을 의지하여 어려움의 시간을 극복한다_1

  

 

  

2022. 4. 24. . 주일오전.

  

 

  

*개요: 다니엘서에서의 신앙의 목표, 44조직-52능력, 1적용적해석

  

 

  

[]2:1    느부갓네살이 다스린 지 이 년이 되는 해에 느부갓네살이 꿈을 꾸고 그로 말미암아 마음이 번민하여 잠을 이루지 못한지라

  

[]2:2    왕이 그의 꿈을 자기에게 알려 주도록 박수와 술객과 점쟁이와 갈대아 술사를 부르라 말하매 그들이 들어가서 왕의 앞에 선지라

  

[]2:3    왕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꿈을 꾸고 그 꿈을 알고자 하여 마음이 번민하도다 하니

  

[]2:4    갈대아 술사들이 아람 말로 왕에게 말하되 왕이여 만수무강 하옵소서 왕께서 그 꿈을 종들에게 이르시면 우리가 해석하여 드리겠나이다 하는지라

  

[]2:5    왕이 갈대아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명령을 내렸나니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 몸을 쪼갤 것이며 너희의 집을 거름더미로 만들 것이요

  

[]2:6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보이면 너희가 선물과 상과 큰 영광을 내게서 얻으리라 그런즉 꿈과 그 해석을 내게 보이라 하니

  

 

  

 

  

다니엘서를 읽으면서 그의 뜻을 정함과 그 뜻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과 헌신을 보았습니다. 그런 원리를 깨달으면서 성경을 읽을 때 삶 속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나도 그렇게 살아야 하겠다는 결심을 갖게 되고 그러면 삶이 더욱 세워지게 됩니다. 성경을 읽으면서 지혜롭게 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입니다. 우리는 날마다 위인전과 지혜서와 학문서를 읽고 있는 셈입니다. 성경 속에서 우리의 삶은 더욱 세워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가치가 이 세상에만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성경의 가치를 반의 반도 다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 가치는 이 세상을 넘어서 하나님까지 올라갑니다.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에게 이를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애초에 성경은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온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께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세상과 하나님의 세계를 동시에 경험하는 자들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진정한 가치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면서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은혜로운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그것이 얼마나 영광스럽고 삶을 변화시키는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 오늘 우리가 읽은 말씀입니다. 다니엘은 지금까지 경험한 어떤 것보다 특별한 위기상황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1, 2절입니다.

  

“[]2:1  느부갓네살이 다스린 지 이 년이 되는 해에 느부갓네살이 꿈을 꾸고 그로 말미암아 마음이 번민하여 잠을 이루지 못한지라

  

[]2:2    왕이 그의 꿈을 자기에게 알려 주도록 박수와 술객과 점쟁이와 갈대아 술사를 부르라 말하매 그들이 들어가서 왕의 앞에 선지라

  

느부갓네살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서 바벨론의 왕이 되었습니다. 그는 애굽을 물리치고 이스라엘을 점령하였고 포로를 끌고 왔으며 그들을 훈련시켜 왕의 신하로 만들었습니다. 그에게는 권위와 위엄과 능력이 있었습니다. 그가 한 마디 말하면 모두가 따랐고 또한 따라야만 했습니다. 그는 못하는 것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제 그가 하려고 하는 다른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그가 왕이 된 지 2년이 되는 해 어느 날에 꿈을 꾸고 난 다음에 자신이 방금 꾼 꿈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는 일이었습니다.

  

그가 자신이 꾼 꿈을 알려 달라고 박수와 술객과 점쟁이와 갈대아 술사들을 불러서 명령을 내렸을 때 그들은 당황했습니다.

  

“[]2:3  왕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꿈을 꾸고 그 꿈을 알고자 하여 마음이 번민하도다 하니

  

[]2:4    갈대아 술사들이 아람 말로 왕에게 말하되 왕이여 만수무강 하옵소서 왕께서 그 꿈을 종들에게 이르시면 우리가 해석하여 드리겠나이다 하는지라

  

왕은 처음에 좋게 이야기하면서 내 마음이 번민하니 방금 내가 꾼 꿈을 알려달라고 하였지만 술사들은 왕에게 그 꿈을 알려주시면 해석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사실 술사들의 이러한 말은 우리가 생각하기에도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꿈을 해석할 수는 있겠지만 한 사람이 어떤 꿈을 꾸었는지를 어떻게 알아낼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느부갓네살왕은 완고하고 집요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자신이 꾼 꿈을 알아내라고 명령했습니다.

  

“[]2:5  왕이 갈대아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명령을 내렸나니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내게 알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 몸을 쪼갤 것이며 너희의 집을 거름더미로 만들 것이요

  

[]2:6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보이면 너희가 선물과 상과 큰 영광을 내게서 얻으리라 그런즉 꿈과 그 해석을 내게 보이라 하니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왕이 불가능한 것을 요구하기 시작하면 결국은 희생당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왕이 원하는 대로 하지 않으면 그들의 몸은 쪼개지고 집은 거름더미가 될 것이었습니다. 원하는 것을 한다면 선물과 상과 큰 영광을 얻겠지만 사실 그것은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일이 어려운 일이 된 것입니다.

  

 

  

우리의 삶에도 비슷한 일이 일어납니다. 이전 난이도보다 더 어려운 난이도가 나타납니다. 하나님께 뜻을 정하고 그 일을 위한 희생과 노력을 감당한다 하더라도 어려움의 정도는 비약적으로 상승해 버립니다. 최신 세대의 사람들은 예전 세대는 쉽게 살았다고 말합니다. 또한 동일하게 예전에는 어떻게 그렇게 살았느냐고도 말합니다. 하지만 과거와 현재를 비교할 때 어떤 세대가 더 어렵든지 혹은 더 어렵지 않았는지, 어떤 부분에서 발전이 되고 어떤 부분에서 더욱 퇴보가 되었는지 일일이 따지기 어렵습니다. 그 때는 그 때고 지금은 지금입니다. 그 때는 그 때때로 어려웠고 지금은 지금 대로 어렵습니다. 이 모든 것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열쇠는 바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도 하나님을 의지해서 문제를 해결했다면 지금도 하나님을 의지할 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느부갓네살왕이 자신의 꿈을 알아내라고 하자 자꾸 꿈을 알려주시면 해석해 드리겠다고 한 술사들에 대한 왕의 분노로 인해 바벨론의 모든 박수와 술객과 점쟁이와 갈대아 술사들은 죽임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런 술사가 아니지만 모든 지혜자들도 함께 죽임을 당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도 그 지혜자들 그룹이었기 때문에 어이없이 죽임을 당하게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죽음을 앞두게 된 상황에서 다니엘은 하나님을 생각했습니다. 뜻을 정하기만 하고 그 뜻을 위해서 노력만 하고 희생만 하는 것이 능사가 아닙니다. 그 모든 일들의 근원인 하나님을 잊어버린다면 뜻을 정하거나 희생하고 노력한 일의 가치를 잃어버리는 것 뿐입니다. 예를 들어 높은 산에 올라가는 것은 떨어져 내리기 위함이 아닙니다. 높은 산에 올라가서 그 정상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안전하게 내려오는 것입니다. 그것이 더 큰 가치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은 하나님을 통해서 새로운 눈을 뜨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어려울 때에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고 그렇게 하나님과 함께 함으로 인해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며 그럴 때 하나님을 사랑하게 되고 하나님과 계속해서 동행할 수 있게 됩니다.

  

다니엘은 죽을 위기에 처해 있음을 알았지만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음을 기억했습니다. 그래서 그런 사람의 꿈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께 의지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느부갓네살왕을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주시면 왕께 그 꿈과 그 해석을 알려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 시간을 받은 다음에 그가 한 일은 집으로 돌아가서 기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도 속에서 환상으로 다니엘에게 하나님께서 느부갓네살왕의 꿈과 그 꿈의 의미를 알려주셨습니다. 다니엘은 그 응답을 받으며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를 살려주셨을 뿐만 아니라 그를 세워주셨습니다.

  

 

  

지금도 어렵고 힘든 시간에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습니다. 그 의지함이 하나님을 특별히 생각할 수 있게 합니다. 예전에 하나님을 의지했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예전에도 힘들었고 지금도 힘듭니다. 그렇지만 변치 않는 것은 하나님을 의지한다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예전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만납니다. 그리고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그 하나님을 경험하고 그 도우심을 체험하게 되면 하나님과 친밀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떠나지 않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 기회가 바로 어려움의 시간에 하나님을 의지하는데 있습니다.

  

천사의 마음을 상상해 보십시오. 모든 것을 할 수 있는데 왜 그들은 하나님을 대항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왜 그들은 하나님을 떠나지 않습니까? 천사들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위해서 사역을 하는 것입니다. 사탄의 마음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은 천사들과 동일한 권능과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님을 미워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지 하나님의 영광에 훼방을 놓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사탄인 것입니다.

  

우리는 천사같은 자들입니다. 그것을 깨달으면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을 잊어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잊어버리면 하나님도 버리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기억하면 하나님께서 그의 의지함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다니엘처럼 하나님을 의지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우리의 삶 속에서 잘 경험되는 은혜의 삶 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구성         

  

1. 뜻을 정한 다니엘은 바벨론 왕의 요구로 인해서 어렵고 힘든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2. 삶에서 신앙의 목표를 세워도 어렵고 괴로운 시기에 닥칠 때가 있다.

  

3. 뜻을 정한 만큼 하나님을 생각하고 도움을 구한다면 그 위기를 넘어설 수 있다.

  

4. 앞으로 그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을 의지하여 도우심을 얻는 자들이 되자.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23 (토) 19:43 3년전
27 Dan 2; 1-6 Relying on God to overcome difficult times_1
 

 
2022. 4. 24. week. Sunday morning.
 

 
*Summary: Goal of Faith in Daniel, 44 Organization-52 Ability, 1 Applied Interpretation
 
 
Dan 2:1 In the second year of Nebuchadnezzar's reign, Nebuchadnezzar had a dream, and his heart was troubled over him, and he could not sleep.
 

Dan 2:2 And the king said, "Call the magicians, the sorcerers, the sorcerers, and the Chaldeans, so that the king may tell him his dream." So they went in and stood before the king.
 

Dan 2:3 The king said to them, I have a dream, and my heart is troubled to know the dream.
 

[Dan] 2:4 The magicians of Chaldeans said to the king in the Aramaic language, “May it go on forever, O king. When you tell your servants the dream, we will interpret it for you.”
 

Dan 2:5 The king answered and said to the Chaldeans, "I have given you a command, and if you do not make known to me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I will split your bodies and turn your houses into heaps of manure.
 

[Dan 2:6] If you show me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you will find from me gifts and rewards and great glory; therefore, show me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As We read the book of Daniel, We saw the determination of his will and the effort and dedication to realize it. When you read the Bible while realizing such a principle, you can apply it to your life. You are determined to live the same way, and then your life is built up. It is for this reason that we become wise by reading the Bible. It means that we are reading the book of great men, wisdom books, and academic books every day. In the Bible, our lives can be built more.
 

But if you think that such a value exists only in this meaning, you do not understand half of the value of the Bible. Its value goes beyond this world and goes up to God. There is a reason we can reach God through the Bible. This is because the Bible is the word that came down from God in the first place. So, through the Bible, we can ascend to God. Then we can become those who experience the word of God and God's nation at the same time. That's the real value. As you walk with God, you will live a gracious life in this world.
 

What we read today demonstrates how glorious and life-changing it is. Daniel experienced a special crisis more than anything he had ever experienced. Look at Verses 1 and 2.
 

“[Dan] 2:1 In the second year of Nebuchadnezzar’s reign, Nebuchadnezzar had a dream, and his heart was troubled by it, and he could not sleep.
 

[Dan 2:2] And the king said, "Call the magicians, the sorcerers, the sorcerers, and the Chaldeans, so that the king may tell him his dream." So they went in and stood before the king."
 

Nebuchadnezzar succeeded his father as king of Babylon. He defeated Egypt, took Israel, took prisoners of war, and trained them to be servants of the king. He had authority, dignity, and power. If he said a word and then everyone had to follow. Because there was nothing he couldn't do. Now there was something else he was trying to do, and that was one day in the year he became king two years ago he had a dream and then he forgot what the dream he had just had.
 

They were bewildered when he ordered the applause, the magicians, the fortune-tellers, and the Chaldeans to tell them about the dream he had had.
 

“[Dan] 2:3 The king said to them, “I have a dream, and my heart is troubled to know the dream.”
 

[Dan 2:4] And the magicians of Chaldeans said to the king in the Aramaic language, “Long live, O king. When you tell your servants the dream, we will interpret it for you.”
 

At first, the king spoke well, but his heart was troubled, so he asked them to tell him about the dream he had just had, but the magicians asked the king to interpret the dream if he told them about it. These words of the magicians were natural even we thought. You can interpret a person's dreams, but how can you tell what kind of dream a person had? But King Nebuchadnezzar was stubborn and tenacious. So he forcefully ordered them to find out what dream he had.
 

“[Dan] 2:5 The king answered the Chaldeans, saying, I have given you a command, and unless you make known to me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I will split your bodies and turn your houses into heaps of manure.
 

[Dan 2:6] If you show me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you will find from me gifts and rewards and great glory; therefore, show me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When a king who could do everything began to demand the impossible from them, they were forced to be sacrificed in the end. If the king did not get what he wanted, their bodies would be torn apart and their houses would be dung heaps. He said if you do what I want, you will receive gifts, prizes, and great honors, but in reality, it seemed impossible. So this is what makes this difficult.
 

 
 

Similar things happen in our lives. A more hard difficulty appears than the previous one. Even if you set your will to God and bear sacrifice and effort for that task, the level of difficulty will increase dramatically. Newer generations say that older generations lived easy. The same goes for how they lived in the past. However, when comparing the past and the present, it is difficult to determine which generation was more difficult or less difficult, in which some areas it was developed and in which other areas it was further set back. The past was past and the present is present. At that time it was difficult at times and now it is as difficult as it is now. One key to all of this is to rely on God. If you have relied on God to solve problems in the past, you can still solve problems by relying on God in the present.
 

When King Nebuchadnezzar asked him to find out about his dream, the king's anger at the magicians who promised to interpret the dream if he tells them the dream led to the death of all 'applauses, sorcerers, fortune tellers, and Chaldean magicians' in Babylon. Not only that, but Daniel wasn't such a magician, but all the wise men had no choice but to be killed together. As Daniel and his friends are also a group of wise men, so they will be put to death without reason.
 

In such a situation where Daniel was about to die, he thought of God. It is not wise to just set his will, to work hard for his will, and to make sacrifices. If you forget the God who is the source of all those things, you will only lose the value of your hard work or sacrifice. For example, going up a high mountain is not about falling. Climbing a high mountain means looking at the world from the top, and coming down safely. It's worth more.
 

To depend on God, it is important to open new eyes through God. To be able to rely on God in such a difficult time is to be with God, and by being with God, you can experience God's power.
 

Daniel knew he was on the verge of death, but he remembered that he could count on God. So he realized that the only way to know the dream of such a person is to turn to God. So he went to King Nebuchadnezzar. And he promised that if King had time, he would tell the king the dream and its interpretation. After receiving that time, all he did was go home and pray. And in that prayer, God revealed King Nebuchadnezzar's dream and the meaning of the dream to Daniel in a vision. Daniel received that answer and thanked God. God not only saved him, but he also raised him.
 

 
 

Even now, in difficult times, we can rely on God. That reliance makes it possible to think specifically of God. It's not that I've depended on God in the past. It was difficult before and it is still difficult. But what does not change is that we depend on God. When we depend on that God, we meet the God who allows us to overcome the difficulties of the past. And you will meet God who will help you overcome the difficulties of the present. When you experience God and  His help, you become closer to God. And he will be a man who will never leave God. That opportunity lies in turning to God in times of difficulty.
 

Imagine the heart of an angel. They can do everything, so why don't they oppose God? And why do they not leave God? Angels are people who depend on God and love God. That is why we are doing work for God. Think of Satan's heart. They have the same power as the angels, but they hate God. So they try to hinder the glory of God by any means. So they are Satan.
 

We are like angels. Realizing that, you will not forget God in a moment of crisis. If we forget God, we will also forsake God. But remember God, and God will remember his dependence. Like Daniel, I pray in the name of the Lord that you will live a life of grace where overcoming difficulties by relying on God is well experienced in our lives.
 

 
 

 
 

*Configuration
 

1. Daniel, who had made up his mind, was faced with a difficult and difficult crisis at the request of the king of Babylon.
 

2. Even if you set a goal of faith in your life, there are times when it is difficult and painful.
 

3. If you think of God as much as you set your will and ask for help, then he can overcome the crisis.
 

4. Let's become those who depend on God for help in the moment of crisis in the future.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이미지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3022 1주일오전
40마 2; 20-23 나사렛 사람으로 칭함을 이루게 하심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7-13 0 4
3021 4금요철야
41막10; 42-45 인자가 온 이유는 섬기려 함이다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7-13 0 4
3020 1주일오전
43요 2; 1-4 주님의 때가 이르기를 기다리는 모습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7-07 0 143
3019 4금요철야
58히12; 1-3 죄인들을 참으신 이를 생각함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7-07 0 50
3018 74경건
1창28; 12-15 하나님의 축복을 깨닫고 사모함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9 2 93
3017 1주일오전
1창28; 12-15 하나님의 축복을 깨닫고 사모함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9 0 63
3016 [10성경요절]
46고전15; 58 항상 주의 일에 힘쓰는 자들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9 0 110
3015 4금요철야
46고전15; 58 항상 주의 일에 힘쓰는 자들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9 0 65
3014 51계획
49엡 1; 16-19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인가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2 1 100
3013 1주일오전
49엡 1; 16-19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인가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2 1 95
3012 3금요예배
45롬12; 1-3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20 1 102
3011 1주일오전
49엡 1; 20-23 만물 위에서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15 1 170
3010 3금요예배
42눅11; 9-12 하나님께 기도하는 방법_5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14 1 235
3009 4새벽기도회
62요일 2; 15-17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13 1 219
3008 2수요예배
40마12; 35-37 쌓은 것에서 본질이 나타난다_4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12 1 272
3007 4새벽기도회
42눅 9; 23-25 십자가를 지고 주를 따르는 삶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12 1 315
3006 4새벽기도회
40마 6; 31-34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않음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11 1 350
3005 4새벽기도회
19시119; 9 주의 말씀으로 행실을 깨끗하게 한다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9 2 341
3004 1주일오전
40마12; 25-28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모습_1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8 1 456
3003 3금요예배
46고전12; 1-3 신령한 것을 사모하여 나아간다_5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8 1 472
3002 4새벽기도회
58히 2; 15-18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신다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6 1 464
3001 2수요예배
43요10; 14-17 선한 목자로서 목숨을 버리심_4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6 1 461
3000 4새벽기도회
50빌 4; 19 나의 하나님이 쓸 것을 채우시리라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5 1 521
2999 4새벽기도회
45롬 8; 30-32 우리를 위해 아들을 내주신 이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4 1 607
2998 4새벽기도회
60벧전 5; 6-9 염려를 주께 맡기는 삶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3 1 553
2997 4새벽기도회
23사26;3-7 심지가 견고한 자를 지키심_6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6-02 1 635
2996 3금요예배
44행 2; 42-47 성령충만을 통해 기도하기를 힘쓰니라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31 1 352
2995 4새벽기도회
4민23;19-22 하신 말씀을 반드시 실행하시는 하나님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30 1 379
2994 4새벽기도회
25애 3; 19-23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9 2 375
2993 2수요예배
52살전 5; 14-18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_4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9 1 368
2992 4새벽기도회
50빌 4; 10-13 능력 주시는 자 안에 있음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8 1 404
2991 4새벽기도회
23 사 41; 10-13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7 1 384
2990 4새벽기도회
46고전 2; 9-12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신 것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6 1 380
2989 1주일오전
19시110; 1-3 주께 나오는 주의 청년들_2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6 1 353
2988 1주일오전
62요일 2; 14-17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가정의 가치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6 1 349
2987 3금요예배
44행 2; 36-40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라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4 1 396
2986 4새벽기도회
46고전 3; 16-18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이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3 1 389
2985 4새벽기도회
43요 5; 21-24 영생을 얻고 심판에 이르지 않음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2 1 384
2984 4새벽기도회
62요일 5; 13-15 믿는 너희에게 영생이 있도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1 2 413
2983 4새벽기도회
66계 3; 17-20 주의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20 1 365
2982 4새벽기도회
43요 1; 9-13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9 1 399
2981 1주일오전
45롬12; 4-8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기 때문에 가르친다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9 1 397
2980 3금요예배
44행 2; 16-21 주의 종들이 성령으로 충만해짐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7 1 428
2979 4새벽기도회
56딛 3; 4-7 영생의 소망을 따른 상속자가 되게 하심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6 2 452
2978 4새벽기도회
49엡 2; 4-9 구원은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이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5 1 376
2977 4새벽기도회
60벧전 3; 15-19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신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4 1 382
2976 4새벽기도회
45롬 5; 5-8 우리에 대한 사랑을 확증하심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3 1 340
2975 4새벽기도회
58히 9; 24-28 죽음 이후의 심판을 담당하심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2 1 533
2974 3금요예배
44행 2; 11-15 성령에 충만한 사람들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10 1 511
2973 4새벽기도회
45롬 6; 20-23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영생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9 1 437
2972 4새벽기도회
23사53; 6-9 예수님이 우리 죄악을 담당하신 것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8 1 447
2971 4새벽기도회
45롬 3; 23-26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게 하심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7 1 500
2970 4새벽기도회
45롬 1; 13-16 복음은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6 1 573
2969 4새벽기도회
40마 4; 14-19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5 1 462
2968 1주일오전
40마21; 14-17 어린이들의 찬미를 온전하게 하심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5 1 424
2967 4새벽기도회
58히10; 21-25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는 자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10
2966 4새벽기도회
40마18; 18-20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53
2965 4새벽기도회
50빌 4; 6-9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35
2964 4새벽기도회
43요15; 3-7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384
2963 4새벽기도회
6수 1; 6-9 어디로 가는지 여호와가 나와 함께 하신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04
2962 3금요예배
44행 1; 12-17 마음을 같이하여 기도에 힘을 쓰다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41
2961 2수요예배
15스10; 1-4 함께 도와서 힘써 행하는 사람들_4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53
2960 1주일오전
44행 1; 8-12 하늘로 가신대로 땅에 오실 예수님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2 702
2959 4새벽기도회
54딤전 3; 13-17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성경말씀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47
2958 4새벽기도회
43요14; 18-21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의 모습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536
2957 4새벽기도회
45롬12; 1-3 우리가 드려야 하는 영적 예배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85
2956 4새벽기도회
48갈 2; 16-20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살아간다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27
2955 4새벽기도회
47고후 5; 14-17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피조물_6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385
2954 3금요예배
40마28; 13-20 세상에 퍼진 말과 제자들에게 하신 말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536
2953 2수요예배
15스 6; 6-10 성전을 다시 건축하게 된 이유_4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540
2952 1주일오전
43요20; 11-16 뒤에 서 계신 예수님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5-02 1 417
2951 4새벽기도회
58히 5; 7-10 그리스도의 통곡과 눈물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3 357
2950 4새벽기도회
19시22; 1-5 버리심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1 332
2949 4새벽기도회
2출12; 3-7 대속제물이 되신 그리스도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1 395
2948 4새벽기도회
1창22; 2-4 아들을 바치게 하시는 하나님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1 377
2947 4새벽기도회
1창 3; 17-21 가죽옷을 지어 입히심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1 328
2946 3금요예배
42눅22; 39-44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심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1 359
2945 2수요예배
43요17; 24-26 나 있는 곳에 함께 있을 자들_4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21 1 382
2944 3금요예배
41막16; 15-20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들_5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18 1 388
2943 1주일오전
23사53; 3-6 그가 우리를 위해서 고난 받은 이유_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14 5 494
2942 71충성
40행20; 17-24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의 가치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4-06 1 623
2941 61사랑
49엡 4; 11-16 예수님께서 세우신 사람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30 1 598
2940 외부
40행 9; 15-19 오는 길에서 나타나셨던 예수님 (우림교회)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24 0 177
2939 외부
24렘33; 1-3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의 음성 (우림교회)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24 0 187
2938 61사랑
49엡 4; 11-16 그에게서 온 몸이 자라난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16 2 560
2937 71충성
50빌 3; 10-14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감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09 0 2024
2936 19시
19시 48; 9-14 영원토록 이어질 하나님의 인자하심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09 0 197
2935 83성숙
47고후 1; 8-11 왜 많은 환난을 당하였는가?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02 0 2442
2934 2주일오후
19시 48; 1-8 하나님은 위대하심으로 찬양받으신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3-02 0 218
2933 82연합
1창 6; 18-22 생명을 보존하도록 도우시는 하나님 2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23 1 4256
2932 2주일오후
19시 47; 1-9 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여 주심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23 0 218
2931 83성숙
1창 6; 13-17 노아의 발전 속에 있는 하나님의 뜻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16 1 2932
2930 2주일오후
19시 46; 8-11 하나님께서 높임을 받으시는 것을 준비함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16 0 210
2929 25관계
1창11; 7-9 막으시는 하나님, 도우시는 하나님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09 1 7715
2928 2주일오후
19시 46; 1-6 하나님을 피난처로 삼는 삶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09 0 218
2927 16사회
1창11; 1-6 문명의 발달과 하나님의 뜻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02 2 3489
2926 2주일오후
19시45; 8-17 왕의 사람들을 모두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은혜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2-02 1 197
2925 83성숙
66계22; 16-21 말씀하신 대로 나타나시는 예수님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1-26 1 2802
2924 2주일오후
19시45; 1-7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왕의 모습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1-26 0 312
2923 2주일오후
19시 44; 18-26 구원하심을 더욱 간절히 사모함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5-01-25 0 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