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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능력] 2장 하나님의 능력 8과. 유업의 능력

8과. 유업의 능력
 
[갈라디아서 3:26-29] 2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28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29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  하나님께서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는 이유는 우리가 그분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자녀삼으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우리는 단순히 믿는 대상과 믿는 무리가 아니라 아버지와 자녀의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 깊은 관계를 성령님께서 증거하시며  도우십니다.

1)    당신은 하나님을 믿는 그분의 자녀로서 스스로 가져야 하는 자기인식이 무엇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2)    다른 성도들은 하나님의 자녀됨에 이어지는 상속자가 됨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3)    하나님은 우리가 성령님을 통해서 어떠한 일에 관심과 목표를 갖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4)    사탄은 모든 일 속에서 세상의 목표와 하나님의 목표 가운데 어떤 것에 우리의 관심이 집중되기를 원할까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I. 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예화’는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II. 관점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사탄’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을 통해서 ‘선 주도’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을 통해서 ‘선 동참’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을 통해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을 통해서 ‘악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속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V. 분석적 해석
1.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단어’는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어구’는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장’은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단’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VI. 통찰적 해석
1. 본문 속에서 ‘이해’가 있었어야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 속에서 '이해'가 안 되는 ‘사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 속에서 '사건' 속에서 나타난 ‘감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 속에서 '감정' 속에서 나타난 ‘신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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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5-14 (일) 15:16 2년전
8과. 유업의 능력
 
[갈라디아서 3:26-29] 2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28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29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갈라디아서 4:6-7] 6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7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중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너희가 아들인고로, 스토리로 생각, 원인으로 간주

2.본문 중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아들의 영을 보내사, 전개되어서, 진행이 되었음, => 기도와 말씀을 통함

3.본문 중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아바, 아버지로 부름, 신분의 변화가 절정에 해당 => 자각되고 반응하고

4.본문 중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유업을 이을 자니라, 결실을 맺는 결과의 모습 => 세상에서 얻는 결실, 하나님의 나라에서 얻는 결실, => 좋은 것, 마음, 가치,


*소감과 적용
/감사하게 생각된다, 고난이든 고된 일이든 통과하고 나면 인내심이 늘어있든지, 기술이 향상되든지, 통찰을 갖게 됨을 깨달음
/일의 과정과 결실 속에서 유업의 가치를 생각하고 감사하면서 생활해야겠다
/현재 하는 일이 고통스럽게 하는 일이 아닌 것을 중심을 잡아야겠다,
/직장에서는 유업을 이루어가고 있지만 가정의 일에서는 에너지가 부족하니까 좋은 마음을 갖게 되기가 힘들었지만 하나님의 유업이라고 생각해야겠다,
/세상에서의 결실과 하나님 나라의 결실을 생각함, 
/인내가 답이다, 하나님이 결실을 이루신다,
/믿음의 유산을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었음,
/하나님의 아들됨의 신분에 대해서 말과 행동을 기도와 묵상을 통해서 더욱 알아야겠다,
/세상의 결실, 하나님 나라의 결실을 위해서 인내가 필요하고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나오는 것, 그 관계를 기억하면서 좋게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자,






II. 관점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는 사람


2.본문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자신이나 가족에만 치우치는 사람, 그들도 유업을 받으면 좋겠음,


3.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은 우리가 아버지로 부르는 분 => 하나님은 창조자요 부모님으로서 그런 모습을 기특하게 생각하신다.


4.본문을 통해서 ‘사탄’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과 형성된 관계를 조급하게 만들고 있음, 하나님의 목표를 이루는데 있어서 => 자기 뜻대로 하게 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게 해서 유업을 못 받게 한다,
 

*소감과 적용
/이 사실을 묵상할 때 내가 주체인줄 알고 본인 뜻대로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악순환이었음, 하나님이 주체가 되어야 함을 알게 되었음,

/유업을 이어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영적인 씨름을 할 때 낙심하지 말자,

/하나님의 뜻을 의심하는 것이 제일 위험함, 타이밍과 결과를 조급하게 생각하면 일을 그르침,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을 찾는 것에 집중해야 하겠음,

/조급하다는 표현이 많이 와 닿았음, 그 반대인 인내를 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게 됨, 유업을 받게 될 테니까 인내를 해보자,

/사탄이 조급하게 해서 지치게 하고 낙심하게 한다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됨, 꾸준히 해야하겠고 끝까지 붙어 있어야겠다, 남는 자가 되어야 하겠다.

/버티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유업을 받는 사람이 되어서 그것을 이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음,

/하나님의 뜻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데 이탈을, 탈선을 꿈꿀 때가 있음, 말씀을 보며 그런 것으로 나가면 유업이 줄어든다는 것을 생각하였고 내 페이스를 잘 유지해야겠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일을 하는데 있어서 선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런 고민에서 하나님의 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겠다.

/하나님 뜻에 맞추면서 살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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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3 3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5과. 고난의 희생 1 김현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14 1 1474
922 3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4과. 용서의 희생 1 김현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06 2 1586
921 3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3과. 구원의 희생 1 김현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01 0 1647
920 3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2과. 영광의 희생 1 김현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5 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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