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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충만] 6장 성령님의 충만 8과. 어려움에서 구해 주시는 충만

8과.  어려움에서 구해 주시는 충만

[사도행전  12:8-12] 8천사가 가로되 `띠를 띠고 신을 들메라' 하거늘 베드로가 그대로 하니 천사가 또 가로되 `겉옷을 입고 따라  오라' 한대  9베드로가 나와서 따라갈새 천사의 하는 것이 참인 줄 알지 못하고 환상을 보는가 하니라  10이에 첫째와 둘째  파수를 지나 성으로 통한 쇠문에 이르니 문이 절로 열리는지라 나와 한 거리를 지나매 천사가 곧 떠나더라  11이에 베드로가 정신이  나서 가로되 `내가 이제야 참으로 주께서 그의 천사를 보내어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벗어나게 하신 줄  알겠노라' 하여  12깨닫고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모여 기도하더라

+  성도가 어려움에 빠졌을 때에 교회는 하나님께 도와달라고 간절히 구했습니다. 그럴 때 성령께서는 그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해결하시고  도와주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이렇게 도우시는 역사를 통해서 성도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가십니다. 성도는 자신의  능력으로 사는 자들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면서 사는 자들입니다.

1)    당신은 이와 같은 성령의 도우심을 얻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2)    다른 성도들은 자신의 삶속에서 성령의 도우심을 얻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3)    하나님은 우리들이 어려움에 있을 때 어떻게 그 어려움을 해결하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4)    사탄은 성도들이 어려움 속에서라도 성령의 도우심을 받지 않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회유할까요?



I. 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예화’는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II. 관점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사탄’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을 통해서 ‘선 주도’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을 통해서 ‘선 동참’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을 통해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을 통해서 ‘악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속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V. 분석적 해석
1.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단어’는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어구’는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장’은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단’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VI. 통찰적 해석
1. 본문 속에서 ‘이해’가 있었어야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 속에서 '이해'가 안 되는 ‘사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 속에서 '사건' 속에서 나타난 ‘감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 속에서 '감정' 속에서 나타난 ‘신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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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4-06-23 (일) 14:06 4개월전
8과.  어려움에서 구해 주시는 충만

[사도행전 12:8-12] 8천사가 가로되 `띠를 띠고 신을 들메라' 하거늘 베드로가 그대로 하니 천사가 또 가로되 `겉옷을 입고 따라 오라' 한대  9베드로가 나와서 따라갈새 천사의 하는 것이 참인 줄 알지 못하고 환상을 보는가 하니라  10이에 첫째와 둘째 파수를 지나 성으로 통한 쇠문에 이르니 문이 절로 열리는지라 나와 한 거리를 지나매 천사가 곧 떠나더라  11이에 베드로가 정신이 나서 가로되 `내가 이제야 참으로 주께서 그의 천사를 보내어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벗어나게 하신 줄 알겠노라' 하여  12깨닫고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모여 기도하더라


V. 분석적 해석
1.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단어’는 무엇입니까?
/기도,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성도들이 했던 것이 기도였고 그럴 때 충만하심이 시작되었다,
/천사, 주인공으로 하나님이 보내셔서 일을 했는데 능력을 보여주었다,
/참으로, 환상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고 하나님이 가지고 계시는 목표가 있음을 깨달았다,



2.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어구’는 무엇입니까?
/이제야 참으로, 지금이라는 뜻으로 베드로가 기적을 알게 되고 고백을 하게 됨, 지금 많은 기도제목을 통해서 이런 고백을 했으면 좋겠다,
/천사를 보내어, 베드로를 구해내기 위해서 천사를 보내신 것을 깨달았음,
/하여 깨닫고, 베드로가 그의 신앙 부분에서 하나님이 하셨음을 깨닫는 순간 더 충만해짐, 하나님의 뜻이나 절로 열리는 것 같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흔적을 통해서 깨닫는 것이 중요한 것 같음, 그의 생애에 깨달음이 중요하게 나타나고 있음, 그런 것이 신앙임을 알게 됨,



3.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장’은 무엇입니까?
/`띠를 띠고 신을 들메라' , `겉옷을 입고 따라 오라’, 성령님을 통한 준비과정, 자기가 준비를 하면서 순종하는 모습이라고 생각함, 충만하기 위한 모습은 정말 간단함,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모여 기도하더라, 베드로를 구원해 주신 천사의 모습이 환상인지 혼란스러웠지만 같이 기도해 주는 사람들을 볼 때 그를 간구하는 기도가 있었다는 깨달음, => 어려움에서 구원해주시는 하나님의 뜻을 바라봐야 한다,
/이에 베드로가 정신이 나서 가로되 `내가 이제야 참으로 주께서 그의 천사를 보내어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벗어나게 하신 줄 알겠노라’, 베드로가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깨달았음,



4.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단’은 무엇입니까?
/11절, 12절,
내가 어려움이 벗어나는 것이 혼자만의 기도가 아니라 나를 위해 기도하는 누군가가 있구나,
=>내 삶의 모습, 
/10절, 11절, 베드로도 그 당시에는 몰랐지만 나중에는 알게 되었음, => 나중에 정신을 차려보니 알게 된 것,
/8,9절, 따라오라고 하는데, 기도하고 기다리는데 삶에서 받았었는데, 뒤에 따라가는데, 내 뜻대로 의지대로 해서 어그러진 모습이 있었음, 응답이 없었던 경우도 있었음, 앞서지 않고 기다렸어야 했었음,하나님의 뜻을 잘 따라가는 연습이 필요함,



*소감과 적용
/베드로가 기도하는 성도들 속에서 구원을 경험한 것처럼 내 삶의 기도해 주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평안하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어려움속에서 주님을 만나는 것이 필요하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기도를 하고 하나님이 자녀를 인도하시고 자녀가 부모의 기도함을 보는 충만을 사모해야겠다,
/말씀을 보면서 하나님의 능력이 상상 이상임을 깨달음, 나에게도 이런 하나님이 계심을 알게 됨, 깨닫는 순간을 사모하며 나아가야겠다
/온 교회의 기도함으로 충만이 임하는 것처럼 현재 어려움과 기도제목 속에서 하나님을 사모하면서 충만을 사모해야겠다.
/어려움을 하나님께서 구원해주시는 기회로 생각해야겠다,
/어려움에서 구원해주시는 충만이 천사를 보내시고 준비시키시고 빼내시고 기도하는 자들과 연결시키시는 것이 하나님이 하시는 것을 깨달았음,
/하나님은 어려움을 통해서 깨닫게 하심을 알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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