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용서] 4장 예수님의 용서 3과. 복음전파의 용서3과. 복음전파의 용서 [행]2:36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행]2:37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이르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행]2:38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행]2:39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뒤 성령을 부어주셨을 때에 제자들은 본격적으로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복음 속에서 예수님은 자신이 분명한 인류의 구세주이심을 증거하셨습니다. 이러한 구원의 범위는 전우주적이며 전시대적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과거로 회귀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주님이 부르시는’ 사람들에게로 나아가야하기 때문입니다. 1) 당신은 과거 복음이 전파되기 전에 죽은 자들의 죄는 사해질 수 없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사람들은 왜 현재와 미래의 사람들에 대해서가 아니라 과거의 사람들의 구원에 대해서 집착하고 있을까요? 3) 하나님께서 구원의 대상의 제한을 통해서 우리에게 보여 주시고자 하시는 구원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4) 사탄은 구원의 의미를 하나님이 아니라 어디에서 찾게 되도록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을까요? I. 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예화’는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I. 관점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사탄’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선 주도’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본문에서 나타난 ‘선 동참’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본문에서 나타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 본문에서 나타난 ‘악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중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본문 중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본문 중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본문 중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V. 분석적 해석 1.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단어’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어구’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장’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단’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VI. 통찰적 해석 1. 본문 속에서 ‘이해’가 있었어야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 속에서 '이해'가 안 되는 ‘사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 속에서 '사건' 속에서 나타난 ‘감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 속에서 '감정' 속에서 나타난 ‘신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