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용서] 4장 예수님의 용서 1과. 죄사함의 용서1과. 죄사함의 용서
[눅]23:39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이르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눅]23:40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이르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눅]23:41 우리는 우리가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이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눅]23:42 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눅]23: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십자가에 못 박혀 죽는 형벌은 가장 악한 죄를 저지른 죄인들이나 로마의 정권을 부정하고 대적한 정치적인 범죄자들에게 적용되는 벌이었습니다. 이러한 범죄는 예수님 이후에는 사라졌는데 예수님은 가장 혹독한 처형을 받으신 것이었습니다. 1) 당신은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도 구원받고자 하는 죄인을 구원하시기를 주저하지 않으셨다고 생각하십니까? 2) 사람들은 왜 자신이 구원을 받고 난 다음에는 다른 사람을 구원받게 하는데 소극적이 될까요? 3) 하나님은 십자가 위에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셨습니까? 4) 사탄은 십자가 고난의 목적을 희석시키기 위해서 어떤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I. 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예화’는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I. 관점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사탄’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선 주도’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본문에서 나타난 ‘선 동참’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본문에서 나타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 본문에서 나타난 ‘악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중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본문 중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본문 중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본문 중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V. 분석적 해석 1.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단어’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어구’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장’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단’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VI. 통찰적 해석 1. 본문 속에서 ‘이해’가 있었어야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 속에서 '이해'가 안 되는 ‘사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 속에서 '사건' 속에서 나타난 ‘감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 속에서 '감정' 속에서 나타난 ‘신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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