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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경건] 66계 21; 1-4 사람들과 함께 있는 하나님의 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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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21; 1-4 사람들과 함께 있는 하나님의 나라_1

  

 

  

2024. 6. 30. . 주일오전예배.

  

 

  

*개요: #74경건, 국가와 하나님 나라

  

[]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시 있지 않더라

  

[]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21: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21: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지나갔음이러라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 삶 가운데 있고 하면 어떤 사람들은 그것 만이 전부인 줄로 오해합니. 삶 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있고 하니 삶이 하나님의 나라가 되는 것이고 삶이 끝나면 하나님의 나라도 끝난고 생각하는 것입니. 하지만 그것은 커란 오해입니.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의 삶 가운데 있었면 우리의 삶이 끝날 때 우리 영혼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됩니. 우리의 육체가 끝났고 해서 하나님의 나라도 끝나는 것이 아닙니. 세상 속에서 각 성도가 섬겼던 하나님의 나라는 세상이 끝났을 때 그 성도가 들어가는 나라가 됩니. 할 일을 잘 마쳤으니 하나님 앞에 올라가는 것입니.

  

오늘 말씀은 이러한 개념을 잘 설명해 줍니. 아무도 사람이 죽은 음에 어떻게 될지 경험해 보지 않았습니. 어느 누구도 죽음 이후를 경험하고 돌아온 사람이 없습니. 오직 하나님의 말씀 만이 그 이후가 어떻게 될지를 알려줍니. 그 말씀을 믿고 그에 따라 살아갈 때 살아 있는 동안의 삶이 의미 있고 죽은 음의 삶이 가치 있게 됩니. 실제적인 하나님의 나라가 있고 천국이 있음을 믿을 때에 그 이후의 삶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

  

이것을 예측하는 것은 단순히 감각적인 방식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 고도의 정신적인 활동에 의해서 깨닫게 되는 것입니. 그렇고 머리가 똑똑해야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 하나님의 하시는 일에 대해서 진실함을 가지고 있을 때 이러한 신앙적인 지혜를 가질 수 있습니.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삶 속에서 나타나게 될 하나님의 나라 말고 죽음 이후에 이루어지게 될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서 알아야 하겠습니. 그러면 이 세상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서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

  

 

  

오늘 말씀은 죽음 이후에 이루어지게 될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 이러한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설명은 앞으로 믿는 성도들이 가게 될 나라가 어떤 곳인가를 잘 보여줍니. 1, 2절입니.

  

“[]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시 있지 않더라

  

[]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요한계시록 21장에는 천국의 모습이 나타납니. 그 천국은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곳이었기 때문에 온전한 하나님의 나라였습니. 보좌에 계신 하나님을 보고 보좌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목소리를 들을 때 그곳은 하나님 나라의 가장 핵심이자 중심이었습니. 하나님 자신이 계신 곳이었기 때문입니.

  

그 모습의 영광과 권세는 새 하늘과 새 땅의 모습이었습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이전 세상의 모습이었지만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새 하늘과 새 땅의 모습이 나타났습니. 그 하늘은 특별하고 그 땅은 새로운 모습이었습니. 그래서 새 하늘과 새 땅으로밖에 설명을 할 수가 없었습니.

  

뿐만 아니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그 새로운 나라에 내려왔습니. 그럴 때 그것은 마치 신부가 신랑을 위해서 단장한 것과 같았습니.          그 말은 지금까지의 모든 구원받은 자들이 내려온는 것이었습니. 건축물의 의미가 아니라 하나님을 믿었던 사람들의 존재가 계속 이어진는 의미였습니. 그것이 단장한 것과 같은 것은 믿는 자들이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기 때문이었습니.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한는 것은 사라지는 것을 바라보는 자들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 이어지는 것, 지속되는 것을 기대하는 것입니. 그래서 지금의 삶도 의미가 있고 가치가 있게 됩니.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지 않는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눈에 보이는 것이 사라질 때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있음을 거부합니.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들은 그렇게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있음을 알기 때문에 그 영원한 지속을 기리는 사람들이 됩니

  

이스라엘 사람들 중에도 부활을 부인하는 사두개인들이 있었습니. 그들은 내세를 부인하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지극히 세속적인 사람들이었습니. 그들은 현세에서의 모든 좋은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었고 사회지배계층 사람들이었는데 그들이 내세를 바라보지 않았기 때문에 현세에서 세속적인 자들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 하나님을 믿는 것도 현세에서의 유익만을 바라고 믿는 것에 지나지 않았던 것입니.

  

우리는 그렇게 내세를 부정하는 사람들과 르게 간절히 내세를 사모하는 사람들입니. 내세에서 보게 될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기 때문에 현세에서도 하나님이 나라를 추구하고 있습니. 그런데 이러한 내세에서의 하나님의 나라는 결코 세상 사람들이 생각하는 유토피아나 환상적인 장소의 개념이 아닙니. 그런 의미였면 이 세상에서도 그런 나라를 동일하게 추구 했어야 했을 것입니. 각자의 욕구가 실현되는 이상향이 천국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 나타나는 곳이 바로 천국입니. 그런 하나님의 뜻을 사모하는 것이 현세와 내세에서의 동일한 하나님의 나라의 모습입니. 이어지는 말씀을 보십시오.

  

“[]21: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보좌에서 음성이 들린는 것이었습니. 그 음성의 내용은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고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신는 것이었습니.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신는 것이었습니. 그것이 하나님 나라의 본체의 모습이었습니. 우리가 이 세상에 이루려고 노력하는 하나님의 나라는 그 본체의 그림자일 뿐이었습니. 그 그림자가 나타나게 하려고 애를 쓰 보면 마침내 그 그림자의 본체인 하나님을 보게 되는 것입니.

  

그것은 하나님 나라를 이 세상에서 이루고자 노력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줍니. 그림자를 따라가려고 해야 본체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 그림자에 전혀 관심을 갖지 않으면 본체도 발견할 수 없습니. 악한 사람들이 바라보는 하나님의 나라는 사실 존재하지 않는 어리석은 환상에 지나지 않습니. 이단들이 열심히 추구하는 하나님의 나라는 그들에게 결코 이루어지지 않습니.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의 나라가 아니라 자신들의 나라이기 때문입니.

  

 

  

하나님의 스림을 사모하면서 하나님의 나라의 본체가 나타나기를 바랄 때 그 모습이 나타났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가 넘치는 곳이었습니. 4절을 보십시오.

  

“[]21: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지나갔음이러라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 시 사망이 없고 애통이 없고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없게 하시는 분은 바로 하나님이십니. 처음 것들을 지나가게 하시고 새로운 것을 주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십니그래서 하나님 나라의 본체는 하나님 자신입니. 우리는 하나님 나라가 이 세상에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하나님을 사모했고 내세에 하나님의 나라에 이르기를 바랄 때 바로 그 하나님을 보게 됩니. 그렇게 되는 이유는 하나님을 만나 뵙기를 간절히 사모했기 때문입니. 그래서 하나님의 장막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찾아 오셨던 것입니.

  

천국이 세상의 모든 눈물을 닦아주는 곳은 아닙니. 그 눈물이 어떤 눈물인가가 중요합니. 하나님을 위해서 하나님의 뜻과 의를 위해서 흘린 눈물이 아니라면 인간이 자기 자신을 위해 흘린 눈물은 천국에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그 눈물은 죄의 눈물일 수 있기 때문입니. 사망이나 애통이나 곡함이나 아픔이 없게 하시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 그것이 하나님을 위한 것이었을 때 하나님이 찾아와 주십니.

  

그래서 우리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 그렇게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찾아와 주시기 때문입니. 유명한 선수가 그를 간절히 바라는 사람들을 찾아와 줄 때 사람들은 기뻐합니자신이 좋아하지 않거나 만나보고 싶어하지 않는데 찾아온면 별로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런 분일 때 하나님은 우리를 찾아와 주시고 그것은 구원이 될 것입니. 하나님을 거부하는 악인들에게는 심판으로 찾아오시겠지만 하나님을 사모하는 우리에게는 구원으로 찾아오십니.

  

 

  

이러한 내세에서의 하나님의 나라를 생각하면서 지금부터 현세에서의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해 보십시오. 그럴 때 우리 삶에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할 것입니.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한 우리의 눈물과 땀과 사망과 애통과 곡함과 아픔이 있을 때 그 모든 것을 위로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지금도 경험하고 앞으로도 경험하게 될 것입니. 하나님의 나라가 현세와 내세에서 온전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며 애쓰는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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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4-06-30 (일) 21:58 3일전
*소감 적용
1. 하나님의 나라는 사후에도 계속됩니. 사후에는 하나님의 나라로 들어가는 것입니.
2.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는 백성으로서 하나님과 깊이 교제하며 영원한 나라를 바라보며 이 세셍에 대한 의미를 찾아 보겠습니.
3. 하나님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해야겠는 생각을 했습니.
4. 하나님의 나라에 갈 수 있도록 삶을 열심히 살아야겠습니.
5. 말씀을 믿고 그에 따라 살아갈 때 살아있는 동안의 삶의 의미 있고 죽은 음의 삶이 가치 있게는 말을 생각하며 살아가야겠.
6. 하나님 때문에 눈물짓고 참고 살아야겠.
7. 하나님의 나라는 이어짐에 있어서 세상의 일들에 매이게 될 이유는 없으나 수시는 일들과 상황 속에서 최선을 하면서 준비된 자로 서 가기를 기도합니.
8. 무신론자들은 하나님을 의지 하지 않는 삶이 성숙하고 발전된(진화된) 삶이라 생각하는데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이 고도의 정신활동이라는 말이 오래 와 닿았습니.
9. 우리가 목표가 있게 하나님을 바라봐야겠는 생각을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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