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타인 -다른 사람에 대해서 생각할 점이 있었다, 신경쓸 필요없다 -다른 사람들의 경우는 잘 나타나지 않는다.
3. 하나님 -하나님 말씀하신 것 해야 될 것가 그렇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선에 속하라고 우애하고 존경하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
4. 사탄 -악에 속하고 어울리게 살게 한다.
소감: 예수님을 믿는 다는 것,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 명확하게 말씀하심, 악은 떠나고 선에 속하는 것이다.
<김순자순>
1. 자신 -하나님의 선하시고 뻐하시고 온전한 뜻을 깨닫게 되었음, 전도할 마음이 있어야 하겠다는 것을 느낌 -환난중에 참으며 기도하기를 힘써야 하겠다. -사랑으로 기다리는 힘이 있어야 된다.
2. 타인
3.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를 항상 바르고 선하게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악에 넘어가지 않게 하시는 참된 하나님이시다.
4. 사탄 -사탄은 우리가 변화받고 올바르고 환경을 바꾸고 옳게 살아가는 것을 못하게 한다. -악하게 하는 것을 기뻐하니까 물리쳐야 한다. -사탄은 악으로 인도한다.
<홍말순순>
1. 자신 -사람에 대해서 두려움이 많고 상대방의 바응에 따라 좌우되지 않고 내가 먼저 우애하고 존경하면 되는 것인데 너무 두려워하니까 하나님께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씀을 많이 들려주시는 것 같음, 하나님 앞에 서 있는 것이 중요함 -미움은 하나님이 싫어하시므로 미움이 생기면 괴로워서 못살겠음, 하나님 중심으로 되어지는 것이 이런 것인것 같음, -본문내용들이 모두 무엇을 위한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의 부담으로 오는데 본질은 삶의 산 제사로 드리는 것부터이다. 행위는 아닌 것 같음 -본문을 내용을 들으면서 할 수 없음을 느끼고 이는 믿음의 형제들과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한도에서만 가능한 것 같음, -기도해야 함, 올해 기도제목임
2. 타인 -형제를 사랑하며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먼저 해야 하는 것에 대하여 집안 형제들의 나쁜 관계가 떠오름 -재산문제로 형제간에 만나지도 않고 있음
3. 하나님
4. 사탄 -게으르게 하는 사탄의 전략에 많이 빠져있었는데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벗어남,
<이영화순>
1. 자신 -사랑은 거짓과 같이 존재할 수 없으므로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솔직하게 되는 내 마음을 보게 되었다 -아담과 하와도 죄짓기 이전에는 거짓이 없었지만 죄를 지은 이후에는 숨기는 것이 많아졌다 -하나님을 말로만 믿는 척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우러나서 진정으로 하나님을 간절히 찾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