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요한일서3:1-3> 1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얻게 하셨는고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니라 2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 3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 하나님의 자녀라고 일컬음을 받는다는 것은 대단한 기쁨이며 영광입니다. 그분의 자녀가 된 것에는 커다란 특권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자녀됨이 그렇게 큰 영광이 되지 못하는 것은 세상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속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주님을 만날 것을 준비하며 살아야 합니다.
1) 당신에게 하나님의 자녀인 것이 놀라운 기쁨과 영광이 될 때는 언제입니까?
-교회에서 설교말씀을 들을 때, 찬양을 할 때, 더 와닿고 공감이 될 때 기쁨이 되었음,
2)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됨을 부끄럽게 여기고 힘들게 여길 때는 언제입니까?
-자기가 원하는 바를 하나님이 이루어주시지 않았을 때,
3) 하나님께서 그 자녀들을 가장 영광스럽고 아름답게 하실 때는 언제입니까?
-어렵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굴복하지 않는 모습,
4) 사탄이 하나님의 자녀들을 가장 힘들고 괴롭게 만드는 때는 언제입니까?
-시험할 때, 유혹할 때,
*소감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이 있고 그 모습을 잘 지키면서 어긋나지 않게 살아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