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속자(48)
  • 새글
  • 출석
  • |
  • 로그인
  • 회원가입

[51계획] 1창 3;16-17 창조명령을 이루며 살지 못하는 이유



1창 3;16-17 창조명령을 이루며 살지 못하는 이유_1

 
[창]3: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임신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원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창]3: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네게 먹지 말라 한 나무의 열매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말미암아 저주를 받고 너는 네 평생에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2011.1.9. 주일오전, ‘새해계획’

하나님은 새해에 우리에게 세 가지 창조의 명령을 주십니다. 그것은 충만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는 것입니다. 또한 이것은 꼭 새해뿐만 아니라 일년 열두 달 우리에게 항상 주시는 명령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섬기는 그리스도인의 가장 본질적이고 기본적인 명령입니다. 물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새 계명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것은 우리가 지켜야 할 새로운 계명입니다. 그렇지만 인간이라면 누구나 받는 창조의 명령은 더욱 우리의 삶에 본질적이며 근본적입니다. 아담과 하와에게 창조의 명령을 주셨던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 모든 인간에게 이 명령을 주셔서 이 세상에서 살아가게 하십니다.
“충만하라, 정복하라, 다스리라”

여러분은 이 창조의 명령 속에서 어디에 해당하십니까? 여러분은 충만해야 합니까, 정복해야 합니까, 다스려야 합니까? 나름대로 노력하는 수준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며 영역이 다르겠지만 우리는 모두 충만해야 하거나, 혹은 정복해야 하거나, 혹은 다스려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삶이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항상 노력해야 하는 일입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아기는 생육하고 번성하여 이 땅에 충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사물을 경험하며 지식수준과 경험수준을 넓혀갑니다. 작년에 태어난 우리 둘째 딸은 열심히 아빠의 책상을 탐구합니다. 때로는 발꿈치를 들고 때로는 애를 쓰며 의자에 오르기도 하면서 열심히 새로운 세계를 확장합니다. 그런 본능적인 모습을 보고 있으면 신기하기도 합니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우리 아기는 하나님의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취학전 연령을 지낸 다음에 들어가는 학교생활은 날마다 새로운 정복거리로 넘쳐납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에서 우리의 자녀들은 열심히 새로운 과제와 새로운 지식을 정복하기 위해서 애를 씁니다. 이러한 노력과 분투는 다만 문명사회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었습니다. 미개한 사회에서도 동일한 노력과 사투가 일어납니다.

얼마 전 TV에서 방영된 아프리카 원주민들의 성인식 장면은 그들이 얼마나 열심히 새로운 도전을 정복하기 위해서 애를 쓰는가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혀 공부할 필요도 없고 전혀 애쓸 필요도 없이 유유자적하게 살아갈 것 같은 미개사회에서도 여전히 정복해야 하는 필요와 그에 대한 싸움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성인식을 치르고 한 사람의 성인이 되기 위해서 다 자란 청년들은 소를 뛰어넘어야만 했습니다. 소를 뛰어넘지 못하면 성인이 아니었고 그러면 결혼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를 쓰고 소를 뛰어넘기 위해서 소를 정복하기 위해서 그들은 그렇게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자녀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위해서, 중학교를 마치기 위해서, 초등학교 과정을 통과하기 위해서 그들은 노력합니다. 정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 정복의 대상은 자신의 학업이며, 자신의 한계이고, 자신의 연약함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였을 때 그들은 뚜렷한 위치를 차지하고 하나님이 주신 그 열매를 누리게 됩니다.

모든 교육과정을 졸업하고 나서 더 이상 배움의 과정을 지속할 필요가 없게 되면 무엇을 하게 될까요? 물론 그런 다음에 다시 충만하기 위해서 새로운 삶의 문제들을 정복하기 위해서 애를 쓰게 되기도 하지만 연령적으로 볼 때 학교를 다 마치면 주로 하는 일이 ‘다스리는’ 일입니다. 그리고 잘 다스리게 되면 될수록 더욱 삶이 윤택해지고 풍요로워집니다.
모든 사람이 성인이 된 다음에 하는 일이 직업을 갖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나름의 직업을 갖게 됩니다. 주부도 하나의 직업으로 보고 ‘전업주부’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그 직업을 가지고 평생을 살아가게 되는데 (그래야 돈을 벌고 먹고 살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럴 때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면 역시 맞닥뜨리는 일이 바로 ‘다스리는 일’입니다. 잘 다스리면 잘 다스릴수록 열매가 많아지고 그로 인한 보람과 유익이 커집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바로 이러한 일을 하며 이 세상을 살아가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충만하거나, 정복하거나, 다스리면서 살아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순간 어떤 상황 속에서 우리는 그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더 이상 충만하지 못합니다. 더 이상 정복하지 못합니다. 더 이상 다스리지 못합니다. 우리는 원래 이 창조명령을 수행하면서 살아가게 되어 있었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그 명령을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일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충만하고 싶지만 충만하지 못합니다. 정복하려고 하지만 잘 안됩니다. 다스리려고 하지만 좀처럼 다스려지지가 않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요? 우리는 왜 그 명령을 잘 수행하지 못하게 되었을까요?

성경에서도 동일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창조의 명령을 받고 그 명령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살아갔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평생을 충만하며, 정복하고, 다스리며 살아가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에게 문제가 일어났습니다. 오늘 말씀이 그들에게 생긴 문제를 보여줍니다. 16절입니다.
“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여자는 잉태의 고통이 커져서 생육하고 번성하여 충만하게 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원래 여자는 남자의 돕는 배필로서 살아가게 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도리어 다스림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자는 하나님의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기가 어렵게 되어 버린 것입니다. 어떻게 하다가 그렇게 되어 버렸습니까? 왜 하나님께서는 여자에게 이렇게 말씀하시고 이런 삶을 살게 하셨습니까? 뿐만 아닙니다. 17절을 보십시오.
“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아담도 역시 비슷한 형벌을 받았습니다. 땅이 저주를 받았기 때문에 아담은 종신토록 수고해야만 소산을 먹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하나님께서는 땅을 정복하라고 하셨지만 이제는 땅을 정복하기가 어려워졌고 다스리기가 어려워져서 계속 해서 수고하고 수고해야만 그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마음을 놓고 잠시라도 한눈을 팔았다가는 다시 정복당하고 다시 다스림을 잃어버려서 먹고 살기가 어려워져 버렸습니다. 왜 이런 일이 아담에게 일어난 것일까요? 어떻게 하다가 아담은 이렇게 힘든 삶을 살게 된 것일까요?

이 모든 것은 죄 때문입니다. 하와가 죄를 지었고 아담이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지은 구체적인 죄에 대해서 하나님은 죄값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죄값으로 인해서 더이상 손쉽게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기가 어렵게 되어버린 것입니다. 그들이 지은 죄가 무엇이었나요? 도대체 그들이 무슨 죄를 지었기에 그렇게 심한 벌을 받았나요? 여기에 대해 아담에게 하신 죄에 대한 내용은 하와에게 하시는 말씀과 동일하였습니다. 그들은 동일하게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죄는 이러하였습니다.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이와 동일하게 특별하게 언급하지는 않으셨지만 하와의 죄도 다음과 같이 설명될 수 있습니다.
“하와에게 이르시되 네가 뱀의 말을 듣고 내가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하와는 직접 하나님으로부터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하신 말씀을 듣지는 못하였지만 이미 아담으로부터 그 선악과에 대한 내용을 들었기 때문에 그 자신도 역시 하나님의 말씀을 어긴 것이었습니다. 그녀가 선악과에 대한 내용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뱀이 처음에 선악과에 대해서 말했을 때에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러한 죄를 지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그 죄에 대한 댓가를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합당하게 주신 죄의 값은 여자인 하와에게는 충만하기가 어려워지는 고통이 따른 것이며, 겸하여 남자에게 다스림까지 받게 하셨고 남자인 아담에게는 땅을 정복하기가 어려운 고통이 따른 것이며, 겸하여 땅을 다스리기가 어렵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들이 지은 죄의 의미가 무엇이길래 이러한 죄값을 받게 된 것일까요? 죄의 내용은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 하신 선악과를 먹은 것이지만 그속에 담긴 죄의 의미가 있지 않겠습니까? 그것이 결국은 아담과 하와가 그냥 죽어버린 것이 아니라 천천히 죽게 되었으며 천천히 죽는 자가 되면서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기가 어렵게 된 이유가 된 것입니다. 그 명령을 전혀 이행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랬다면 그냥 죽어 버렸을 것입니다. 죽는다는 것은 이제 충만하지도 못하고 정복하지도 못하고 다스리지도 못한다는 뜻입니다. 살 의미와 가치가 사라지기 때문에 죽게 됩니다. 그런데 아담과 하와는 전혀 그 명령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도 아니고 다만 이전보다 더욱 어렵게 되었던 것입니다. 도대체 선악과를 따먹은 행동의 의미가 무엇이었을까요?
하와가 선악과를 먹은 이유는 단지 뱀이 유혹해서가 아닙니다. 뱀은 선악과를 생각하게 하고 유혹을 부추켰을 뿐입니다. 하와가 최종적으로 선악과를 먹은 이유는 그 열매가 하나님처럼 되게 할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뱀이 하와에게 어떻게 유혹했는지 아시나요? 창세기 3장 5절을 보십시오.
“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하와는 하나님처럼 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간섭을 피하고 하나님께 의존을 버리고 하나님의 경험을 뛰어 넘어서 자유롭게 자신의 뜻대로 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선악과를 먹은 것입니다. 자신이 선악과를 봐도 정말 그렇게 선악을 알게 해줄 것처럼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했던 것입니다.
아담은 왜 하와의 말을 들었을까요? 하나님의 말을 듣는 것보다 하와의 말을 듣는 것이 더 좋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하와처럼 하나님 없이 살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 혹시 더이상 충만하지도 않고 정복하지도 않고 다스리지 않아도 살 수 있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죄를 짓지 않은 상태에서 그들이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는 것은 너무나 쉬운 일이었지만 그마저도 힘들어한 아담은 그 명령을 버릴 수 있고 그 명령을 극복할 수 있기 위해서 자신의 삶에서 자신이 하나님이 되고자 했던 것입니다. 하와나 아담이나 동일한 인간이었기 때문에 아담에게 더 나은 선한 동기나 목적이 있어서 선악과를 먹는데 동참한 것이 아닙니다. 결국은 하나님을 떠나 살고 싶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다를까요? 아닙니다. 우리도 동일합니다. 우리가 창조의 명령을 지키지 못하는 이유는 죄가 있기 때문입니다. 죄를 짓기 때문에 충만해야 하는데 충만하지 못합니다. 정복해야 하는데 정복하지 못합니다. 다스려야 하는데 다스리지 못합니다. 우리가 짓는 죄가 무엇인가요? 무엇이 죄이며 무엇이 죄가 아닌가요? 물론 십계명이 우리에게 무엇이 죄인지를 보여주기는 하지만 그보다 더욱 큰 죄의 증거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죄책감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수치심입니다. 죄책감과 수치심이 바로 우리가 지은 죄의 증거입니다. 죄를 짓지 않았다면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고 수치심을 가질 필요가 없지만 죄를 지었기 때문에 죄책감과 수치심을 느끼게 됩니다.

저는 이전에 조직폭력배에 몸담았다가 그 세계를 떠나왔다는 사람과 잠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자신의 과거에 대해서 죄책감과 수치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과거 이야기를 할 때 몹시 힘들어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에게 죄의 증거가 됩니다. 우리가 그렇게 죄책감을 느끼고 수치심을 느끼는 일들을 하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신 창조의 명령을 이루지 못하는 것입니다. 한번 죄를 짓고 또 그 죄를 반복해서 수행하느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충만하는, 정복하는, 다스리는 일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범죄함 속에서 우리는 점차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자신이 하나님이 되고자 하고 우리 자신이 삶의 주관자가 되려고 하기 때문에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나 하나님께 의지하는 것이나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을 버리고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는 삶을 살아가면서 계속해서 죄를 짓고 있는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그렇게 선악과를 먹었고 그로 인해서 죄책감과 수치심 속에서 살아가고 있을 때 주님은 그들에게 찾아오셨습니다. 그들이 수치심으로 인해 무화과나무 잎으로 자신의 몸을 가리고 어둠 속에서 하나님을 피해 살아가고 있을 때 하나님은 그들에게 오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죄값을 주십니다. 그들은 즉시 죽지 않았습니다. 다만 죽어갈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죽기 전까지 그들에게 하나님은 다시 창조명령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죄값은 그들이 힘들게 창조명령을 수행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하나님의 놀라우신 은혜를 보여줍니다. 그 어려움 속에서 그들에게 다시 일깨우는 것입니다. 고통 속에서 충만하기를, 어려움 속에서 정복하기를, 두려움 속에서 다스리기를 그들에게 명하시는 것입니다.

그 삶 속에서 하나님은 그들에게 기대하십니다. 그들이 하나님을 의지하게 되기를 기대하십니다. 그들은 자신이 하나님이 되어서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려고 하였지만 하나님은 그들을 다시   불러서 더욱 힘들게 하나님 안에서 그 명령을 이루며 살게 하십니다. 그들 자신이 죄를 짓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졌지만 하나님은 그들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비록 죄가 하나님과 그들 사이를 멀게 하였고 그로 인해 고통과 괴로움이 생겨났지만 여전히 창조명령을 수행하기를 원하십니다. 그속에서 하나님은 다시 아담과 하와를 만나주기를 원하셨던 것입니다.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때로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기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고통과 좌절과 괴로움을 느낍니다. 그것은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그 죄가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갈라놓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 죄속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져서 살아가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짓는 죄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붙드십니다. 그리고 비록 그 모든 힘듦 속에서도 주님을 의지하고 붙들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안에서 좀더 능력있게 좀더 강건하게 좀더 은혜롭게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기를 원하십니다. 아담과 하와에게나 우리에게 하나님은 동일하게 바로 이것을 원하십니다.

지난 주 우리는 송구영신예배를 통해 올해의 기도제목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그 기도제목을 놓고 저도 일년동안 기도할 것이기에 여러분의 기도제목을 보았습니다. 어떤 것은 정말 하나님께 나아가려는 기도제목이었고 또 어떤 것은 안타깝게도 하나님께로부터 더욱 멀어지려는 기도제목이었습니다. 그 몇몇 하나님께로부터 더욱 멀어지려는 기도제목을 보면서 저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 소원이 앞으로 얼마나 많은 죄를 낳을 것인가를 생각할 때 더욱 마음이 아팠습니다. 하나님께 멀어지려는 기도제목이 올 한해 더욱더 많은 죄를 만들 것입니다. 더 많은 선악과를 따먹게 만들 것입니다. 그로 인해 더 많은 죄값이 찾아올 것입니다. 결국 그 죄값으로 인해 몇몇 성도들의 삶이 더 힘들어 질 것을 생각하면 제 가슴은 메어질 것 같습니다.

때로 저의 둘째 딸 지인이를 차에 태우다 보면 안전벨트를 싫어하고 도망가고 싶어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에 지인이는 카시트에 안전벨트를 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그것이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제는 많이 커서 밖에 나가면 엄마 아빠를 버려두고 혼자 막 다닙니다. 그러면 쫓아가서 잡아옵니다. 더 자유롭게 더 활기차게 더 마음대로 살아가고 싶지만 부모는 그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러면 틀림없이 다치고 아프고 고생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가 부모로부터 떠나지 않으려고 할 때까지 그를 붙들어야만 합니다.

어떤 소원을 가져도 다 좋은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해로운 소원이 있고 하나님을 슬프게 만드는 소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에게 소망이 있습니다. 우리가 비록 하나님과 같이 되고 싶고 비록 하나님을 멀리 하고 싶어 하더라도 하나님은 우리를 버리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었다고 해서 죽이시지 않으신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를 죄를 지었다고 죽이시지 않습니다. 다만 하루속히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필요로 하며 하나님을 바라보면서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의 영원한 아버지이신 하나님은 우리가 죄로 인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려고 하지 않고 그 죄 속에서 끊임없이 하나님께로 나아오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려고 할 때마다 우리는 충만하지 않으려고 하고, 정복하지 않으려고 하고, 다스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것이 명령이지만 지키고 싶지가 않은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불러서 그들에게 죄값을 주며 다시 그들이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게 하시는 것처럼 하나님은 또다시 올 한해 우리를 세상으로 보내십니다. 그 보내심을 깨달으며 우리는 회개하는 마음으로 주님을 의지해서 창조의 명령을 다시 수행해야 하겠습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을 찾지 않음으로 인해 힘들고 어렵고 하기 싫을 때도 있겠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었던 때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우리가 그 일을 함으로써 더욱 주님께 나아오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올 한해 더욱 이러한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죄로 인해 약해지지 말고 불신앙으로 인해 실족하지 말고 이 명령을 수행하는 한 우리가 살아있을 수 있음을 깨닫고 힘을 다해 충만하고 정복하며 다스리시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전의 죄를 반복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다시한번 온전한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시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개요 {1역사서} <1적용> <3분석> [2분류]~[0복음],[5-1계획]
1. 우리가 하나님께서 주시는 명령을 수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죄가 있기 때문입니다.
2. 하와는 아담에게, 아담은 하와에게 죄를 지었고 하나님께서는 그에 대한 댓가를 주셨습니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삶의 각 영역에서 죄를 지을 때에 그에 맞는 댓가를 주시면서 안타까워하십니다.
4. 우리는 죄를 두려워하면서 하나님의 명령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소원교회
1.신앙구조
2.성경적용
3.마음변화
4.변화방법
5.신앙고민

주일 성경공부 교재
제자 성경공부 교재
평일성경공부 교재1
온라인 상담전도

소원교회 주일오전 예배실황
소원교회 유튜브 설교채널
소원교회 네이버 블로그
소원교회 네이버 전도답변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2-07 (수) 20:22 1년전
1Genesis 3:16-17 The reason why we cannot live fulfilling the creation command_1


[Genesis] 3:16 And he said to the woman, "I will greatly increase your pain in childbearing; with pain you will bear children; you will desire a husband, and he will rule over you."
Genesis 3:17 He said to Adam, "Because you listened to your wife and ate from the tree to which I told you, 'You shall not eat from it,' cursed is the ground because of you; you will toil all the days of your life, and you will eat from it.


2011.1.9. Sunday morning, ‘New Year’s plan’

God gives us three creative commands in the new year. It means to fill, to conquer, to rule. Also, this is a command that is always given to us not only for the New Year, but also for the twelve months of the year. And it is the most essential and basic command of Christians who serve God. Of course, there is a new commandment that Jesus gave us. To love God and love our neighbor is a new commandment we must keep. However, the command of creation that any human being receives is more essential and fundamental to our lives. Just as God gave Adam and Eve the command to create, God gives this command to all of us so that we can live in this world.
“Be full, conquer, rule”

Where do you fit into this order of creation? Should you fill, conquer, or rule? We may have different levels of effort, different environments, and different domains, but we are all people who must be fulfilled, or conquered, or ruled. That is our life and since we were born into this world, it is something we must always strive for.
A baby born into this world strives to be fruitful, multiply, and fill the earth. We constantly experience new things and expand our level of knowledge and experience. Our second daughter, born last year, eagerly explores her father's desk. She eagerly expands her new world, sometimes on her heels and sometimes struggling to climb into her chair. It's amazing to see such an instinctive appearance. No one ever taught us, but our baby is doing God's creative mandate.
The school life that enters after passing the preschool age is overflowing with new conquests every day. From elementary school to middle school to high school, our children struggle to conquer new tasks and new knowledge. These efforts and struggles did not happen only in civilized societies. The same effort and struggle takes place in uncivilized societies.

A recent TV coming-of-age ceremony for indigenous Africans showed how hard they struggle to conquer new challenges. As some of you might have seen, the need to conquer and the fight against it were still unfolding in an uncivilized society that seemed to lead a leisurely life without the need to study or struggle at all. In order to have a coming-of-age ceremony and become an adult, young adults had to jump over a cow. If you couldn't jump over the cow, you weren't an adult, and you couldn't get married. So they were trying so hard to conquer the cow in order to jump over it with energy.

So are our children. They strive to get into college, to graduate from high school, to finish middle school, to pass elementary school. It is what you want to conquer. The object of that conquest is one's own studies, one's own limitations, and one's own weaknesses. And when they finally win the battle against themselves, they take a prominent position and enjoy the fruit that God has given them.

What will you do when you graduate from all your courses and you no longer need to continue the learning process? Of course, after that, you may struggle to conquer the problems of a new life in order to be full again, but in terms of age, after you finish school, the main thing you do is 'ruling'. And the better you manage it, the richer and richer your life will be.
What everyone does after reaching adulthood is to have a job. Everyone has their own job. A housewife is also viewed as a job, and the word 'full-time housewife' is used. You will live with that job for the rest of your life (because that is how you can earn money and live), and at that time, after overcoming difficulties in the beginning, what you will also encounter is ‘ruling work’. The better you govern it, the more fruit it produces, and the more rewarding and beneficial it is.

God made us do these things and live in this world. That's why we are meant to live in constant fulfillment, conquest, or dominion. However, in some moments and under certain circumstances, we may not be able to do the job well. I can't get full anymore. Can't conquer anymore. I can't control it any longer. Originally, we were supposed to live while fulfilling this command of creation, but for some reason, we cannot carry out that command. I am having difficulty with this. I want to be full, but I can't. I'm trying to conquer it, but it doesn't work. I try to control it, but I rarely get it. What the hell happened? Why did we fail to do that command well?

The same thing happened in the Bible. Adam and Eve received the command of creation and lived faithfully carrying out the command. They were meant to live that way full of life, conquering, ruling. But a problem arose with them. Today's Word shows the problems they have. Verse 16.
“16. And he said to the woman, "I will greatly increase your pain in childbearing; with pain you will bear children; you will long for your husband, and he will rule over you."

The woman's pains in childbirth increased, making it difficult for her to be fruitful and multiply. Also, originally, women were supposed to live as men's helpers, but now they are governed instead. It has become difficult for women to carry out God's command of creation. How did you end up like that? Why did God say this to the woman and let her live this kind of life? Not only that. See verse 17.
“17. He said to Adam, "Because you listened to your wife and ate from the tree of which I told you not to eat, cursed is the ground because of you; you will toil all the days of your life and eat from it."

Adam also suffered a similar punishment. Because the ground was cursed, Adam had to work hard all his life to eat. In the past, God commanded us to subdue the earth, but now it has become difficult to subdue and difficult to govern, so we have to work hard to do it. If you let go of your mind even a little bit and lose sight of it, you will be conquered again and you will lose control again, making it difficult to make a living. Why did this happen to Adam? How did Adam come to live such a difficult life?

All of this is because of sin. Because Eve sinned and Adam sinned. And God paid the price for their specific sins. So, because of that sin, it has become difficult for them to easily carry out the command of creation. What were their sins? What the hell did they do to get punished so severely? Regarding this, the content of the sin He said to Adam was the same as what He said to Eve. Because they are equally guilty. Their sins were like this.
“He said to Adam, “Because you listened to your wife and ate from the tree of which I told you not to eat.”
Similarly, although not specifically mentioned, Eve's sin can be explained as follows.
“He said to Eve, “Because you listened to the serpent and ate from the tree I told you not to eat.”

Even though Eve did not hear the direct command from God not to eat from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she had already heard from Adam about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so she herself also violated God's word. Since she already knew the contents of the tree of knowledge of good and evil, she said that when the snake first spoke about the tree of knowledge of good and evil, she said, 'God says, don't eat it or touch it, lest you die'. Because of these sins, God paid the price for them. The price of sin that God properly gave to Eve, the woman, was the pain that made it difficult for her to be fulfilled. that made it difficult.

Then, what was the meaning of their sins and why did they receive the price for these sins? The content of sin is eating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which God said not to eat, but isn't there a meaning of sin contained in it? That is why, in the end, Adam and Eve didn't just die, they died slowly, and being slow dieers made it difficult to carry out the command of creation. It's not that you can't fulfill that order at all. If it did, I would have just died. To die means to be no longer fulfilled, conquered, or ruled. They die because the meaning and value of living disappears. However, it is not that Adam and Eve cannot fulfill the command at all, but it is more difficult than before. What was the meaning of the act of eating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The reason Eve ate the forbidden fruit was not because the serpent tempted her. The snake only made them think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and encouraged temptation. The reason Eve finally ate the tree of knowledge of good and evil was because she seemed able to make the fruit look like God. Do you know how the serpent tempted Eve? Look at Genesis 3:5.
“5 For God knows that in the day you eat of it, your eyes will be opened, and you will be like God, knowing good and evil.”

Eve wanted to be like God. So, I wanted to avoid God's interference, let go of dependence on God, and go beyond God's experience and live freely according to my own will. That is why they ate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Even looking at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it was delicious and pleasing to the eye and desirable enough to make one wise.
Why did Adam listen to Eve? Because he preferred to listen to Eve rather than listen to God. Then he thought he could live without God like Eve. Then he wondered if he could live without being full, conquering, ruling. It was so easy for them to carry out the command of creation without committing sin, but Adam, who struggled even with that, wanted to become God in his life so that he could abandon the command and overcome it. . Because Eve and Adam were the same human beings, Adam did not participate in eating the fruit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because he had a better motive or purpose. In the end, I wanted to live away from God.

Are we different? no. We are the same. The reason we can't keep the commandments of creation is because of sin. Because you sin, you should be full, but you are not full. You must conquer, but you cannot conquer. I need to control it, but I can't control it. What are our sins? What is sin and what is not sin? Of course, the Ten Commandments show us what sin is, but there is a greater evidence of sin than that. It's the guilt we have. That's the shame we have. Guilt and shame are evidence of our sins. If you haven't sinned, you don't have to feel guilty and you don't have to feel shame, but because you sinned, you feel guilty and ashamed.

I had a brief chat with a man who had been in a gang before and had left that world. He had guilt and shame about his own past. So I could see that he was having a very hard time talking about the past. That is the evidence of our sin. Because we do things that make us feel so guilty and ashamed, we fail to fulfill the God-given command of creation. By committing a sin once and practicing that sin over and over again, you will not be able to fulfill, conquer, and rule the work that God wants you to do.
And in that sin, we are gradually getting farther away from God. Because we ourselves want to be God and the rulers of our lives, we abandon obeying God, relying on God, and praying to God, and live a life that does not require doing so, and continue to commit sins.

When Adam and Eve ate the forbidden fruit and were living in guilt and shame, the Lord came to them. God came to them when they were living in darkness, covering themselves with fig leaves out of shame and avoiding God. So he punishes them for their sins. They didn't die right away. It was just dying. But until they die, God gives them the command to create again. The penalty God gave them was that they had to work hard to fulfill the command of creation. But this shows God's amazing grace. It is to awaken them again in the midst of that difficulty. He commands them to be filled in pain, to conquer in difficulty, and to rule in fear.

In that life, God expects them. He expects them to depend on God. They tried to become God themselves and get away from God, but God calls them back and makes them live harder and harder to fulfill the command in God. They themselves have sinned and turned away from God, but God does not forsake them. Although sin has separated them from God and caused pain and suffering, God still wants to fulfill the creation command. In it, God wanted to meet Adam and Eve again.

The same goes for us. We sometimes find it difficult to carry out the mandate of creation. I feel pain, frustration and anguish. It is because we have sinned. Because that sin separated us from God. We wanted to live away from God in that sin. But God holds us up despite the sins we commit. And even in all the hardships, he wants to rely on and hold on to the Lord. He wants us to carry out the command of creation more powerfully, more strongly, and more graciously in the Lord. For Adam and Eve, and for us, God wants this very thing.

Last week, we gave this year's prayer topic to God through Songgu Youngshin Service. I looked at your prayer topics because I will also pray for that prayer topic for a year. Some were prayer topics to really go to God, and some were prayer topics to get farther away from God. My heart ached as I saw some of the prayer topics to get further away from God. My heart hurts even more when I think about how many sins that wish will bring in the future. The prayer topic to get away from God will make more and more sins this year. It will make you eat more of the tree of knowledge of good and evil. As a result, more sins will come. In the end, my heart feels full when I think that the lives of some saints will become more difficult due to the price of sin.

Sometimes when I put my second daughter, Ji-in, in her car, she hates seat belts and wants to run away. But she can't help it, in case she is familiar with her car seat, she must have a seat belt on. Because it is safe. Also, now that she's grown up a lot, when she goes outside, she leaves her mom and dad and goes alone. Then she will chase and catch you. I want to live more freely, more vigorously, and more freely, but my parents cannot do that. Because then you will surely be hurt, sick, and suffering. She has to hold him back until he refuses to leave her parents.

No matter what you wish for, it's not all good. There are wishes that are harmful to us and there are wishes that make God sad. But we do have a wish. Even if we want to be like God and want to stay away from God, God will not forsake us. Just as Adam and Eve did not die because they ate the forbidden fruit, God does not kill us because we sinned. He just wants us to come to our senses as soon as possible and become people who rely on God. And it needs God and wants to do the bidding of creation, looking to God.
God, our eternal Father, wants us to constantly come to God in the midst of our sins without trying to get away from Him because of our sins. Whenever we try to get away from God, we try not to be full, not to conquer, not to rule. It's a command, but I don't want to keep it because I'm trying to get away from God.
However, just as God called Adam and Eve to pay for their sins and make them carry out the command of creation again, God sends us to the world again this year. Realizing that sending, we must rely on the Lord with a repentant heart and carry out the command of creation again. There may be times when it is difficult and difficult due to not seeking God due to sin, but there may be times when there is no special income, but do not give up. Because God wants us to come closer to Him by doing that work.

I wish you all who carry out this command of creation more this year. I pray that you do not become weak due to sin and do not stumble due to unbelief, but realize that we can live as long as we carry out this command, and do our best to fill, conquer, and rule. I pray that you do not repeat the sins of the past and rely on God to fulfill the command of perfect creation once again.



*Overview {1 history book} <1 application> <3 analysis> [2 categories]~[0 gospels], [5-1 plan]
1. The reason why we cannot carry out God's commands is because of sin.
2. Eve sinned against Adam, and Adam sinned against Eve, and God paid for it.
3. God feels sorry for us when we commit sins in each area of his life, giving us the appropriate price.
4. We must strive to fulfill God's commands while fearing sin.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이미지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1146 76우애
61벧후 1; 7-11 우애를 통해 구원의 확증을 이룬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13 1 159
1145 76우애
45롬 12; 9-13 우애를 이루는 삶은 사랑의 삶이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06 1 274
1144 53희생
46고전 15; 1-8 나에게도 보이신 그리스도의 부활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30 1 359
1143 53희생
47고후 12; 7-10 약한 그 때에 강하셨던 그리스도 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23 1 408
1142 11개인
44행 1; 12-15 제자들이 사역을 처음 시작할 때의 모습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16 0 602
1141 11개인
42눅 4; 16-21 예수님이 사역을 시작하실 때의 모습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09 0 974
1140 11개인
41막 1; 1-8 복음의 시작과 삶의 시작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03 1 946
1139 12가정
1창 9; 19-23 가족의 단점이 아닌 장점을 보는 이유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24 1 586
1138 12가정
1창 6; 14-20 가족들이 함께 해야 하는 일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17 1 1155
1137 12가정
1창 3; 8-13 책임감당을 통해 가족이 된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10 1 1283
1136 12가정
1창 4; 6-9 가족은 선을 행하는 대상이다 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03 1 1442
1135 82연합
42눅 17; 11-19 소원을 통해서 하나님의 구원을 받음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27 1 1149
1134 62희락
42눅 19; 1-10 드러나지 않은 마음의 소원이 있음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20 2 1108
1133 74경건
41막 7; 24-30 소원을 통해 침상에 누운 아이를 보게 됨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13 1 1305
1132 66양선
40마 15; 21-28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는 예수님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06 1 1185
1131 74경건
47고후 5; 18-21 하나님과 화목하기를 원하는 사람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30 1 659
1130 74경건
47고후 5; 14-17 자신에게 나아오는 자를 변화시키시는 그리스도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23 1 734
1129 74경건
47고후 4; 3-6 그리스도의 빛을 나타내는 사람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16 0 1465
1128 71충성
47고후 1; 19-22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법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09 2 875
1127 56충만
47고후 1; 5-10 그리스도를 통해 얻는 위로와 소망이 있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02 1 1826
1126 55동행
46고전 3; 12-16 성도의 신앙생활은 하나님에 근거해야 한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25 0 1758
1125 56충만
46고전 3; 6-11 하나님의 자라게 하심과 우리의 열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18 1 1743
1124 44존경
46고전 1; 26-31 주 안에서 자랑할 수 있는 자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11 1 2091
1123 23선악
46고전 1; 10-17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04 1 2211
1122 62희락
45롬 3; 25-28 의롭다 하심은 믿음으로 되는 것이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28 2 1214
1121 54용서
45롬 3; 19-24 모든 사람이 값 없이 의로워지는 방법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21 0 2052
1120 64인내
45롬 2; 3-8 선악을 분별한 결과의 가치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14 0 2058
1119 23선악
45롬 1; 26-29 하나님의 심판의 시작과 끝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07 1 1886
1118 23선악
45롬 1; 18-23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30 1 2111
1117 71충성
44행 1; 22-26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함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23 1 2172
1116 71충성
44행 1; 12-17 마음을 같이 하여 직무를 행하는 성도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16 1 2120
1115 64인내
44행 1; 6-11 성도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무슨 일을 해야 하는가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09 0 1931
1114 64인내
44행 1; 1-5 약속을 기다리는 하나님의 성도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9-02 2 2136
1113 83성숙
43요 3; 12-16 하나님의 성전 된 성도가 하는 일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26 1 2140
1112 81훈련
43요 3; 1-5 하나님의 나라를 준비하는 성도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19 1 1357
1111 71충성
43요 2; 13-19 사흘 동안에 세워진 성전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12 1 2045
1110 71충성
43요 2; 6-11 돌항아리의 물이 포도주가 됨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8-05 1 2079
1109 56충만
42눅 4; 24-30 고향에서 환영을 받지 못하는 이유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29 0 2081
1108 56충만
42눅 4; 14-21 말씀을 삶 속에 응하게 하심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22 1 2512
1107 56충만
42눅 4; 9-12 성도는 왜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는가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15 0 2520
1106 56충만
42눅 4; 5-12 성도가 세상 권위와 영광을 대하는 법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08 2 2198
1105 56충만
42눅 4; 1-4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01 2 2212
1104 55동행
41막 2; 16-20 제자들이 예수님의 사람들인 것을 나타내는 때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24 1 1273
1103 55동행
41막 2; 12-15 예수님을 찾고 따라가는 사람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17 2 2502
1102 64인내
41막 2; 6-11 죄 사함에 대한 권세와 구원의 의미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10 2 2523
1101 64인내
41막 2; 1-5 중풍병자의 죄를 사해 주시는 이유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6-03 1 2679
1100 55동행
40마 2; 1-6 다스리고 목자가 되시는 그리스도의 오심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7 2 2501
1099 51계획
40마 1; 18-23 아담과 다른 예수님의 출생의 은혜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0 0 2842
1098 51계획
40마 1; 11-17 그리스도까지 이어지는 세대의 가치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13 0 2702
1097 51계획
40마 1; 1-6 부모 자녀의 계보로부터 나오시는 그리스도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06 0 2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