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7. 주.
1. 근황
-자가격리끝내고 입대준비
-계절학기 끝나고 시험준비, 강사
2. 소감
-하나님의 영광의 가치를 생각하게 됨 -하나님을 의지하겠다는 목표 -예배드릴 수 있음이 감사함
1. 24. 주.
-수업이 다시 시작되기도 하고, 대기중이기도 하고
-청소, 병원다님
-장염 걸렸음,
-일하면서 지냄
-욥기의 뜻을 알게 됨
-머리로는 이해가 되나 가슴으로는 이해가 안되었음
-섭리를 인정하고 순종하는 것이 중요,
1. 31. 주.
-침맞으러 감, 통역병지원
-여행다녀옴
-하나님의 중심의 스토리
-욥이 되고 싶은 사람이 없다는 말에 동감함,
-선에는 있지만 모범이 되지는 못하는 모순을 생각하게 됨,
2. 7. 주.
-통역알바 하면서 어려움, 통역공부
-한국사시험
-복있는 사람과 악인의 구분, 추구하는 바는 자유, 복있는 사람의 중요성을 생각해 봄
-시편을 배운다는 것이 새로움, 반성하면서 들음, 추구하는 것 쾌락에서 벗어나는 것이 평생의 과제,
2. 14. 주.
-한의원, 통역시험
-학원알바
-감정의 기복을 버려야겠다, 내면적으로 기복은 음식의 영향, 늘 앞으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억해야 겠다,
-감정의 기복이 중요하구나, 하나님을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의지하겠다,
2. 28. 주.
-어제 시험봄, 결과 3월말
-자취체험
-마음에 와닿음, 친구들이 율법주의적이 되어가는 것을 봄, 잘했을 때 나아가고, 잘못했을 때에는 나아가지 않음,
-하나님이 큰 죄를 지었을 때 용서해 주실까? 유초등부에서는 믿지 않음, 인간의 관점으로는 이해되지 않음,
-회개: 합당한 열매를 맺는 것
3. 7. 주.
-집에 있었음
-개강함
-지혜에 대한 깊은 의미가 있음을 알게 됨
-지혜 , 판단의 의미
-여호와를 경외함
-하나님을 도와주세요. 직접 지혜를 달라고 간구함
3. 계획
-교회에서 시간을 보내려고 함
-스페인어학 공부
3. 14. 주.
-처음으로 2학년이 됨
-스페인어 공부 힘듦
2. 설교소감
-스스로 지혜롭지 않다고 생각,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아야 겠다,
-조금씩 섞여 있음,
3. 21. 주.
-학교, 과제,
-계속 아픔,
-어학원, 다이어트
-깨어 있으나 집중이 어려워도 상황이 없음,
-좋은 말씀인 것 같음, 지혜: 교수방법의 재원
-지혜롭게 사는 것이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
-열심히 살기, 기도하기,
-몸의 회복, 생활 습관 개선
3. 28. 주.
-아무것도 안함, 생활 리듬이 무너짐,
-발이 아퍼서 조금 쉬다보니 계획이 무너짐
-개혁주의를 좋아하는 친구는 단순히 지식이었구나, 지혜가 필요,
-육체의 쾌락이 지혜의 길을 거부함, 반성을 했다
-목표가 없음, 골1:28, 스스로 목표를 정했기 때문에 유지가 안됨
3. 결심
-상황을 해결하고자 하는 지혜를 생각해 보기
-실천방한, 규칙적인 식생활, 교회오기
-일찍 일어나기
4. 11. 주.
-생각이 없어짐, 무기력해짐
-학원 강사, 고등학생
-잘 지냄, 건강회복
-전도서 좋아하는 부분, 허무함을 많이 느낌, 해답이 좋았음, 생각할 필요가 있음,
-소멸이라고 깨달은 솔로몬이 대단함, 1차적, 2차적으로는 죽음을 막연하게 느끼고 공포스럽다고 느꼈으나 나중에 하나님께 나아갔을 때 어떻게 칭찬받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 => 어려움
-삶에 대해서 설교하신 부분에 대해 의미있게 들음, 죽음을 잘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 세상에 필요한 삶을 사는 것,
-체력단련
-공부 열심히, 운동 열심히
-운동, 체력단련,
4. 16. 주.
1.근황
-그냥 지냄 성경 핸드폰
-시험 준비 학원 시험 준비로 바쁨
-일주일 동안 수업 특별 수업
2.소감
-중요한 것을 깨달음 , 일상 생활을 관리의 중요성, 하나님을 생각해야겠다 실패 속에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발견 해야겠다 긍정적인 부분.
-지금 당면한 상황, 하나님이 주신 해답을 생각하게 된, 하루 목표량 이 채워지지 않으면 괴로움 괴로워 하는 것이 아니라 끝낼 수 있었던 것이 감사,
-세상의 헛되도다는 말씀에 있어 계획을 다 지키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 안에서,
3.결심
-자신에 대해서 혹독하게 판단하지 말자
-자신에 대해 혹독하게 합리화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
-하나님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4. 25. 주.
-친척 만남, 목사님과 식사
-바쁘게 지냈음
-시험 기간이었음
-하나님을 의지 한다는 것에 대한 적용을 알게 됨, 부족한 부분을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해야 할 일과 신앙 생활에서 균형을 잡는 것, 치우치지 않도록,
-요즘 세대에 잘 맞는 말씀이다, 사회적 정치적으로 알면알수록 환멸과 번뇌가 많음,
-예민한 부분, 잘 삐지는 부분이 있음, 감정의 반사적임, 그러지 말아야지
-부정적인 감정, 미워하는 것 질투 하는 것을 주의해야겠다고 생각 함
-버튼을 누르면 일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짐을 조심해야겠다
5. 16. 주.
- 잘지냄,
-완전 지침
-왜 무너질까-> 일하고 공부한 것에 대한 보상심리인 것 같음,
-그날이 그날 같게 살기로 함
-하나님의 사랑, 우리를 향한 사랑은 큰데 인간이 그러한 사랑을 돌려주지 않으면 슬퍼하실 것임.
5. 23. 주.
-수업, 학원, 알바, 등등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 믿음은 있으나 실천하지 않는 모습을 반성하게 됨,
-다이어트, 시험준비, 스페인어 수업 종강 등
5. 30. 주.
-슬럼프, 극복하려고 노력중, 일찍 일어나려고 함,
-우상을 섬기지 말아야겠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
-하나님을 가장 사랑한다는 것의 행동적인 의미
6. 6. 주.
-직장내 갈등의 도화선 역할을 했으나 딱히 책임은 없었음,
-학교생활
-자가격리
-하나님 사랑, 교회사랑, 이스라엘 백성의 모습이 내 모습같음,
-이사야 대단함, 세상의 가치를 하나님의 관점에서 판단함,
-이스라엘 백성에 공감이 됨, 도망가고 싶음,
-직장내 갈등을 풀기로
-변화된 삶, 일찍 일어나기
-연구실적을 쌓기
6. 13. 주.
-일하며 지냄, 필라테스함
-논문수정
-기말고사 준비
2.설교소감
-자신 위주로 생각하며 산 것 같음, 자기 합리화는 아니라는 부모님
-고양이 예화가 와 닿았음,
-선물의 예화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것, 공부충실, 전도, 가정독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