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만아닙니다. 신앙의위인들은칼날을피하기도하였습니다. 아기예수님을죽이려는헤롯의칼은두살미만의모든아기를다죽여버렸지만, 그러나예수님만큼은죽이지못했습니다. 그부모인요셉과마리아가꿈에천사의나타남을통해애굽으로피신하였기때문입니다. 꿈때문에사는곳을버리고다른곳으로이사간다는일이과연쉬운일이겠습니까? 하지만, 그들은하나님을믿는자들이었고, 천사를통해일하시는그분의인도하심을믿고있었기때문에정말로꿈에나타난지시하심을받아살던곳을버리고이국땅으로떠났습니다. 그리고죽음의칼날을피할수있었습니다.
또한, 연약한가운데서강하게되기도하였습니다. 엘리야는갈멜산에서바알의선지자 450명과겨루어제단에불을내리게하는시합을하였습니다. 저들은종일몸을상해하며바알신에게빌었으나제단에불을내리게하지못하였으나, 엘리야의경우엔제단위에그득히물을부어놓고하나님께간구했을때에즉시로하늘에서불이내려와그쌓은제단을다살라버렸습니다. 그결과로바알선지자 450명은엘리야의손에모조리죽임을당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놀라운일을했던엘리야일지라도그가이세벨의표적이되어쫓기는입장이되자살소망을잃어버렸고깊은낙심과절망중에로뎀나무밑에서죽기를간구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그처럼연약해진엘리야를다시강하게하셨습니다. 그를어루만지며힘을북돋우고, 허기진그에게물과떡을주어먹게하고, 하나님의산까지갈힘을주셨습니다. 마침내힘을얻은엘리야는길을떠나하나님의산에이르렀고그산에서변함없는소명과다음세대에대한새로운미래를약속해주시는하나님을만날수있었습니다. 믿음으로엘리야는연약해진모습속에서다시일어나새로운강건함으로자신의부르심에따르게되었던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