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4서신서} <1적용> [0복음]-[1영역]
1. 예수님이 죽으신 것은 우리의 죄로 인해서 가리워졌던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아는 대로 십자가에 매달려서 죽으셨습니다.
-44 때가 제 육 시쯤 되어 해가 빛을 잃고 온 땅에 어두움이 임하여 제 구 시까지 계속하며 45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 46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운명하시다
-그런데 예수님의 죽으심은 그냥 인간의 죽는 것은 것과는 달랐습니다. 바로 해가 빛을 잃고 성소의 휘장이 찢어졌던 것입니다.
2.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서 심청이가 죽어야 했던 것처럼, 인간의 죄를 사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님이 죽으셔야 했습니다.
-여러분은 심청이의 이야기를 아나요?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서 심청이는 인신공양 제사의 제물이 되어야 했습니다.
-인간들의 죄를 그냥 사하실 수 없으셨던 하나님은 그 죄값을 치루어야 했고 그일을 바로 자기 아들인 예수님께 맡기신 것입니다.
3. 하지만 아직도 이일을 무시하고 거부하며 멸시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은 그 은혜를 누릴 수가 없습니다.
-이일을 믿고 받아들이는 자들은 다 구원을 얻게 하셨는데 아직도 심판하시는 하나님도 믿지 않고 구원하시는 예수님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위해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예수님의 죽으심의 의미를 알려주어야만 했습니다.
-47 백부장이 그 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가로되 이 사람은 정녕 의인이었도다 하고 48 이를 구경하러 모인 무리도 그 된 일을 보고 다 가슴을 두드리며 돌아가고 49 예수의 아는 자들과 및 갈릴리로부터 따라온 여자들도 다 멀리 서서 이 일을 보니라
-이일을 보고 있던 백부장과 여인들은 예수님의 증인들이 되어서 그분의 죽으심의 의미를 전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4. 우리는 예수님의 증인이 되어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 우리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알리는 자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죽으심의 의미를 깨닫는 자들이 됩시다.
-우리를 위해서 죽으신 예수님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자들이 됩시다.
-그 예수님을 아직도 모르는 친구들에게 전하는 자들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