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4서신서}, <1적용>, [1영역-개인]~[0복음-심판]
1. 우리는 모두 이 세상에서 다양한 죄를 짓고 또 회개하면서 살아갑니다.
-지난 주 우리들은 다양한 모습으로 살았지만 공통점은 죄를 지으며 살았다는 것입니다.
-모든 인간들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항상 죄를 지으며 살아갑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죄를 지었더라도 회개하면서 조금씩 새로워져 간다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 지은 죄를 회개하며 죄사함 받기를 원하십니다.
-19절, 베드로는 스스로도 예수님을 부인했던 자였지만 회개하였고 사람들에게도 회개하라고 말하였습니다.
-왜냐하면 회개하면 하나님은 다 용서해 주시기 때문에 깨끗해집니다.
-목욕하면 깨끗하고 냄새도 안나듯이 회개하고 용서받으면 깨끗해집니다.
3. 만약 우리가 회개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죄사함을 얻을 수 없고 예수님도 믿지 못할 것입니다.
-작년 신종플루가 유행했을 때 사람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했던 것은 손을 씻는 것이었습니다.
-작은 죄를 회개하지 않으면 큰 죄도 회개하기 어렵습니다.
-20절, 우리가 작은 죄를 회개할 때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죄를 위해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셨기 때문에 우리의 작은 죄를 다 용서해 주시는 것입니다.
4. 우리는 깨끗함을 얻고 유쾌하게 되는 날을 누리고 그리스도와 함께 거하는 자들이 됩시다.
-목욕하고 나면 기분이 상쾌하게 되는 것처럼 죄를 날마다 회개하고 점차 죄를 짓지 않게 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옵니다.
-하나님을 믿는 자로서 그 유쾌하게 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죄를 늘 회개하며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