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4서신서} <1적용> [6결심]-[7실천]
1. 주님은 포도나무고 우리는 가지와 같아서 포도나무인 주님께 연결될 때에 가지인 우리들이 과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교회생활을 더 잘하게 하기 위해서 선생님들은 교사강습회에 갔다 왔습니다. 다른 교회 청소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 학생들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예배를 드리든지, 성경공부를 하든지, 찬양을 하든지, 주님께 연결되는 것입니다.
-포도나무에 가지가 연결될 때에 포도나무열매가 맺히는 것처럼 여러분은 주님께 연결될 때만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2. 여러분이 어떤 열매를 맺는가에 따라서 여러분이 주님 안에 있는지 아니면 아직도 주님 밖에 있는지가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어떤 열매를 맺는가를 보면 여러분이 주님과 관계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주님과 연관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주님과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요?
-친구와 사귀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그 친구가 여러분의 부탁을 들어주고 하라는 대로 다 해야 친해질 수 있나요?
-그 친구가 원하는 것을 할 때에 그 친구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이 여러분도 주님이 원하시는 것을 해야 주님과 친해질 수 있지 주님이 여러분의 원하는 것을 들어주어야 주님과 친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친구가 여러분의 요구를 들어주어야 친구가 될 수 있다면 영원히 친구가 되지 못하고 주님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3. 하나님은 우리가 주님 안에서 많은 좋은 열매를 맺기를 원하시고 그 열매를 통해 이 세상에 유익을 전해주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이 여러분에게 원하시는 것은 여러분이 주님을 믿는 것이고 주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 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주님께 도와달라고 하고 주님께 대신 해달라고 하지 마세요. 최선을 다할 테니 도와달라고 하고 여러분 자신이 아무 것도 안하려고는 하지 마세요. 또한 여러분의 힘으로만 다 하려고 하지도 마세요.
- 어떤 섬유공장의 작업실 벽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붙어 있습니다."만일 실이 헝클어지면 작업반장에게 도움을 구하시오."어느 날 새로 입사한 여직원이 일을 하다가 실이 헝클어졌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풀어보려고 애썼지만 실은 더욱 엉키고 말았습니다. 그제야 그녀는 작업반장에게 가서 상황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작업반장은 그녀에게 말했습니다."다음부터는 일이 잘못되기 전에 나를 불러야 합니다."그러자 그녀가 대답했습니다."저는 최선을 다해 보고 싶었습니다."그 때 작업반장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닙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닙니다."그리고 벽을 가리키며 계속 말했습니다."저기를 보세요. 당신이 최선을 다하는 것은 저기 적힌 대로 나에게 와서 도움을청하는 것입니다."
4. 이를 위해서 노력했던 많은 신앙위인들처럼 우리도 하나님 안에서 좋은 열매를 맺는 사람들이 됩시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께 계속 의지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면서 여러분은 변화되기 때문입니다.
-한두번 해보고 포기하지 말고 주님을 계속 의지하세요. 그래서 주님안에 거하세요. 그러면 틀림없이 하나님은 열매를 맺게 하실 것입니다.
-학업을 위해 계속 기도하면서 노력하세요. 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계속 기도하면서 노력하세요. 쾌락에 빠지지 않도록 계속 기도하면서 노력하세요. 더 나은 삶을 위해 계속 기도하면서 노력하세요.
-하나님은 여러분이 반드시 열매를 얻게 해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