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자체에 모임이 대예배만 있을 수는 없고 다른 활동이 있을테니 그런 부가적인 활동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성경공부, 성도교제, 교육활동 등으로 대예배가 있고 저녁예배는 없을 수 있습니다. 각 교회의 예배 시간 여부 보다 그 교회의 비전과 성향과 분위기를 살펴보세요. 그것이 자신의 신앙과 맞거나 혹은 따라갈 수 있으면 문제없습니다.
찬송가와 성시교독이 아닌 복음성가로 찬양하는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예배의 분위기일 뿐이고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께 예배드리려고 한다면 어떤 방식으든지 상관이 없습니다. 교단마다 분위기가 다르고 외국 교회에서도 각각 분위기가 다르니 단지 문화의 차이일 뿐이니 복음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만 생각해 보세요.
다음 교회선택에 대한 발전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신앙생활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생각한다.
2. 그 계획과 부르심을 생각하면서 마음의 평안을 갖는다.
3. 그 평안 속에서 지속적으로 부르심과 인도하심을 따르는 생활을 한다.
4.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뜻이 있는 교회에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한다.
5. 자신이 있는 곳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면서 영광을 돌리는 성도가 된다.
#교회선택
https://swchurch.org/qna/239
*교단이 WCC에 가입되어 있을 때 교회를 떠나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할 때
단순히 교단의 WCC가입 여부만 가지고 교회이동을 고려한다면 좀더 의미 있는 기준을 생각해야 합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그걸 알았다면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었지만 나중에 알고 났을 때에는 그 속에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를 생각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교단을 떠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적절한 교단에 들어가는 것이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교단에 있는 분들도 그런 문제 때문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기도 합니다. 최종 결정은 하나님의 자신에 대한 뜻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면서 내려 보세요. 어딜 떠날 것이냐가 아니라 어디로 들어갈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다음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