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속자(45)
  • 새글
  • 출석
  • |
  • 로그인
  • 회원가입

소원교회 소개

slogo.png


 

 

*소원교회 소개

 

소원교회는 ‘개인과 가정을 세우는 교회'라는 표어를 가지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우리 교회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성경에 나타난 오묘한 하나님의 은혜의 원리를 발견하고 신앙이 항상 이전보다 더욱 세워지는 기쁨과 감사를 누리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성도들이 가정에서 올바른 성경의 원리를 통해서 성장하고 발전된 신앙을 삶에 적용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그 영광 속에서 살아가게 되기를 돕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우리 교회는 '주제설교, 성경연구, 상담전도, 부서교육'의 네 가지 비전을 가지고 이러한 '개인과 가정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비전 중에서 먼저 '주제설교'는 하나님의 말씀을 성경적 상담 주제에 맞게 살펴보고 문제를 이해하고 목표를 발견하게 하는 은혜를 나눕니다. 여기에서 주제설교란 신앙의 문제와 신앙의 목표에 대해서 주제를 설정하고 그 주제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한 달 단위로 살펴보는 설교방식을 의미합니다. 연속되는 주제를 다루게 되며 그 주제를 표현하는 성경말씀을 삶에 적용하면서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단순히 말씀으로 끝이 난다면 의미가 없지만 삶을 변화시키는 도구로서 주제별로 다루어질 때에 그 말씀의 능력과 권세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의 말씀은 인생의 삶을 돌아보게 하시고 그 이면에 있는 죄의 문제를 깨닫게 하시며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어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하는 능력의 근원이 됩니다. 주제설교는 이러한 성경말씀의 은혜가 삶 속에 잘 적용되도록 증거하는 은혜의 방법입니다.

 

'성경연구'는 주일반과 평일반으로 나뉘어 져서 주일반은 부서별로 그룹성경연구로 진행됩니다. 평일반은 개인별로 개인성경연구로 진행되어서 리더와 함께 교재를 살펴보고 그에 대한 소감과 질문을 나누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교재는 설교본문을 사용하기도 하고 교리서로 학습문답, 세례문답, 소요리문답, 대요리문답 등을 공부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삶의 적용을 위해서 성경적 상담교재를 사용해서 공부하기도 합니다.


'상담전도'는 성경적 상담의 방법으로 마음을 다루는 전도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낙심한 신자나 혹은 불신자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구체적으로 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거리전도, 방문전도, 관계전도, 초청전도에 상담적인 방법을 적용해서 대화를 통해 신앙의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복음을 전할 때에 마음의 문제를 이해하고 전하면 신앙의 목표를 깨닫고 하나님의 복음을 잘 받아들을 수 있습니다.


'부서교육'은 부서별로 교육과 교제를 행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영유아부와 유초등부, 중고등부는 교육을 중점으로 발달단계에 맞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년부와 장년부, 노년부는 교제를 중점으로 친교와 연합을 중심으로 부서활동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교육과 교제의 활동은 부서별로 연령대에 맞는 신앙교육과 성도의 친교를 나눌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부서별 활동이 잘 진행될 때 신앙생활이 활발해지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소원교회는 처음 2000년 1월에 사당5동에서 ‘신앙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교회’라는 표어를 가지고 '신형교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3 번의 이사를 거듭한 후에 2005년 방배4동으로 이전하여 이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2015년에는 '소원교회'로 이름을 변경하고 '신앙과 삶의 소원을 이루는 교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증거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신앙의 문제 속에서 목표를 이루는 교회라는 표어를 가지고 신앙생활을 하였고 2022년에는 '성경의 원리로 신앙을 세우는 교회'라는 표어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소속교단은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총신대, 소래노회) 입니다.

 

 

*표어변경

2015년: 신앙과 삶의 소원을 이루는 교회

2019년: 신앙의 소원을 삶에 이루는 교회

2020년: 신앙의 모든 문제와 해답이 있는 교회

2021년: 신앙의 문제 속에서 목표를 이루는 교회

2022년: 성경의 원리로 신앙을 세우는 교회

2023년: 개인과 가정을 세우는 교회

 

 

*담임목사 소개

윤홍식 목사 (D.Min. 성경적 상담학)

윤홍식 프로필 복사본 3.jpg

 

윤홍식 목사님은 연세대학교 철학과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거쳐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에서 성경적 상담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D.Min.)를 받았습니다. 여러 신학교와 다른 교회의 상담세미나와 상담기관에서 강의를 하면서 성도들의 영적성장을 도왔습니다. 2000년에 소원교회를 개척해서 현재까지 성경적 상담이 적용된 목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서로 '신학방법론(CLC)', '영혼을 살리는 말, 영혼을 죽이는 말(디모데)', '하나님의 인도하심 경험하기(디모데)' '사람은 어떻게 변화되는가(생명의 말씀사, 공역)등이 있습니다. 또한 저서로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2017),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2021, 소원샘북스)가 있습니다.


교회비전 소개

1. 성경: 성경연구를 통해서 성경을 이해하고 삶 속에 적용하게 합니다.
2. 전도: 전도활동을 통해서 상담전도법을 이용하여 복음을 전파하게 합니다.
3. 상담: 설교말씀을 통해서 신앙의 문제를 해결하고 해답을 찾도록 인도합니다.


부설프로그램

1. 소원상담센터( http://swcounsel.org )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의 성경적 상담을 가르치고 상담합니다. 

2. 소원영어센터( http://eng.swcounsel.org )

미국자막TV와 기타 학습교재를 통해 영어문제를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 교회모습 

   

 

IMG_3713.jpg

IMG_3706.jpg

IMG_3708.jpg

IMG_3701.jpg

IMG_3698.jpg

IMG_3717.jpg

 

IMG_6813.jpeg

  

IMG_6814.jpeg


 
   
   

*오시는 길


오시는 길.jpg

     

1)지하철 4호선 총신대역(7호선 이수역)에서 내려서 2번출구로 나오십시오.

 

2)그런 다음 국민은행 옆골목으로 들어와서 서문여중고 '후문'방향으로 왼쪽으로 돌으세요.   

  

3)그리고 200미터 정도 계속 곧바로 가시면 왼편에 저희 소원교회가 있습니다.

 
    

137-833 서울시 서초구 방배4동 827-14(동광로 12길 42) Tel.  3476-2334 / Fax. 3476-233


 

 

*예배시간 안내   

  
 

주일오전예배- 오전 11:00

 

주일오후예배- 온라인

 

금요예배- 오후 9:00

 

새벽기도회- 월-금 오전 5:00 

 

중고등부 예배- 주일 오전 10:00 

 

   

 






 
소원교회
1.신앙구조
2.성경적용
3.마음변화
4.변화방법
5.신앙고민

주일 성경공부 교재
제자 성경공부 교재
평일성경공부 교재1
평일성경공부 교재2

소원교회 주일오전 예배실황
소원교회 유튜브 설교채널
소원교회 네이버 블로그
소원교회 네이버 전도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