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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1과. 사랑의 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1과. 사랑의 희생


[요]17:1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요]17:2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를 지극히 사랑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영광을 온전히 나타내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 기울이셨습니다. 그 사랑 속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을 위한 진정한 희생을 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그러한 예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셨습니다.   


1) 당신은 예수님의 진정한 희생이 사랑으로부터 나왔다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 세상 사람들은 참된 희생의 근원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3)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게 되기를 원하실까요?

4) 사탄은 예수님의 영광스러운 희생의 의미를 어떻게 변질시키려고 할까요?  


I. 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예화’는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I. 관점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2.본문을 통해서 ‘타인’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3.본문을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4.본문을 통해서 ‘사탄’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II. 도덕적 해석

  

1. 본문에서 나타난 ‘선 주도’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본문에서 나타난 ‘선 동참’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 본문에서 나타난 ‘중립’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 본문에서 나타난 ‘악 동참/주도’에 해당하는 내용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중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본문 중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본문 중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본문 중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V. 분석적 해석

  

1.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단어’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어구’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장’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4.본문 속에서 가장 와닿은 ‘문단’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VI. 통찰적 해석  


VI. 통찰적 해석

1. 본문 속에서 ‘이해’가 있었어야 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본문 속에서 '이해'가 안 되는 ‘사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3. 본문 속에서 '사건' 속에서 나타난 ‘감정’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4. 본문 속에서 '감정' 속에서 나타난 ‘신체’에 해당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소감 및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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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3-05-21 (일) 15:27 1년전
1과. 사랑의 희생

[요]17:1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요]17:2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I. 적용적 해석
  
1.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원리’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와 사랑하지 않는 자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2.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예화’는 무엇입니까?  
/성 어거스틴의 회심, 하나님을 사랑하게 됨으로써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가는 삶을 살았음, 사랑의 본질이다,

3.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두 번째,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 오직 구하는 수 밖에 없다, 하나님 사랑하게 해달라고 구하는 수 밖에 없다,

4.본문을 통해서 알게 된 ‘사례’는 무엇입니까?
/사랑하는 존재를 위해서 희생하는 모습, 하나님을 사랑하면 희생의 모습이 있을 것이다,
/첫 번째, 어머니와 강아지, 강아지가 놀아달라고 할 때, 그냥 쉬는 것이 마음이 아픔, 가치있게 삶을 살면 강아지와 잘 놀아줌, 나의 편안과 즐거운 삶을 살려고 하면 그런 시간을 가질 수가 없지만, 그걸 희생하려고 하면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음,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소감 및 적용
/희생하려고 하고 희생 당하는 자가 되지 말아야겠다
/적극적으로 희생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나를 위해서 희생하시는 분들이 있으니까 나도 힘을 내야 겠다,
/희생을할 때 희생당하는 것이 아니라 희생을 해야 하고 사랑이 있어야 하니까, 감정이 없는 사람처럼, 공허함이 있음, 내게 아니다, ->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생각하기
/희생 당하는 생각은 버리고 적극적으로 희생하는 마음, 그것이 나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야겠다,


IV. 극본적 해석
  
1.본문 중에서 ‘발단’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버지께서 (아들이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 영생을 주려고 하심에서 시작됨

2.본문 중에서 ‘전개’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 권세를 주셨는데 그 권세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과정이 진행됨

3.본문 중에서 ‘절정’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권세로 인해서 아들이 영화로울 수 있는 결정적 사건인 십자가 사건이 일어나고 이로써 아들이 영화롭게 됨,

4.본문 중에서 ‘결말’에 해당하는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우리는 영생을 얻게됨, 이 희생으로 아버지가 영화롭게 되는 결과가 생김 -> 아버지의 계획이 이루어짐,
  
*소감 및 적용
/작은 의문이 있었는데(희생 당한건가?) 그게 아니구나, 사랑의 희생이라는 제목이 이해가 됨, 사랑하셔서 희생하심이 이해가 됨,
/사모님이 예수님이 기도하는 장이라고 설명하셔서 이 기도를 통해서 예수님이 어떤 의지로 우리를 살리고 싶어하셨는지 사랑의 깊이를 알게 하셨음,
/예수님의 사역과 하나님의 뜻과 고난의 포인트가 영생이기 때문에 영생을 위해서 살아야겠다,
/예수님이 하나님을 사랑하시는 것, 예수님이 당신께 온 사람들을 사랑하시는 것, 그것을 위해서 희생하셨다는 것, 그것이 많이 와 닿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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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5동행 5장 성령님의 동행 1과. 따라오게 하시는 동행 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01 1 1801
15 2능력 2장 하나님의 능력 1과. 완성의 능력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30 0 1472
14 1계획 1장 하나님의 계획 2과. 인도의 계획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30 2 2970
13 1계획 1장 하나님의 계획 1과. 창조의 계획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8-05 1 1161
12 0전체 새로운 은혜 v.5d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8-07 5 1913
11 2능력 2장 3과 1번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27 4 1720
10 3희생 3장 1과 1번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22 6 1440
9 2능력 2장 능력 3과 4번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22 4 1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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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3희생 3장 예수님의 희생 1과 (정호원)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02 7 1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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