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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이단들 >

<국내에서 자생적으로생겨난 이단들1 >

 

1.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문선명),

1) 하나님은 마음(남성격)·피조물은 몸(여성격)이라는 이원론

2) 성경보다 더 중요한 <원리강론>

3) 천사와 성관계로 영적타락·아담과 성관계로 육적타락

4) 구원역할 하나님 95%·인간 5% 책임분담

5) 예수님은 사탄에 패배·영적구원만 이뤄

6) 지금은 세 번째 말세·재림주는 육신으로 탄생

7) 기독교의 재림주는 미륵불·동방은 한국



2. 기독교복음선교원(애천교회: 국제크리스찬연합: 정명석),

1) 예수님은 땅의 재림주의 육신을 쓰고 나타나신다고 주장한다

2) 정 씨는 초림주는 서남 아시아에서, 재림주는 한국에서 태어난다고 주장한다.

3) 재림주의 탄생 연도가 1945년~1946년이라고 한다.

4) 자신이 쓴 <구원의 말씀>을 읽고 믿고행하는 자가 구원을 받는다

5) 선악과 타락을 성적인 타락이라고 주장한다.

6) 성약시대는 하나님과 인간이 ‘애인 관계’가 되는 ‘애인시대’이다.



3, 한국천부교전도관부흥협회(신앙촌: 박태선),

1)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으로부터 창조된 피조물로 취급

2) 선악과를 따먹음으로 하나님께 받은 순수했던 피가 변질

3) 더러운 피가 섞여 있는 자들이 「동방이 의인」, 「이긴자」, 「감람나무」를통하여 구원을 받음

4) 천년성안에 들어간 거룩한 무리만이 공중에 올라가 영화된 몸으로 주님을 맞이한다

5) 죄 때문에 생긴 병은 안찰을 통하여 자연히 낫게된다고 주장하며 안찰행함



4. 영생교(승리제단; 조희성)

     1) 어려움을 당하는 순간 교주의 영이 바람처럼 날아와서 자신을구해준다

     2) 죽지않는 비결이 있다고 주장

     3) 성경이 하나님 말씀이 아니고 자신이 하나님이라고 주장함



5. 대성교회(현 평강제일교회: 박윤식),

1) 예수께서 이 땅에서 죽으신 것은 하나님의 영이 아니기 때문

2) 월경하는 여인의 입장에서 탈출하는 것이 구원

3) 정통교회마저 이를 벗어나 말씀 차원에 이르지 못하면 결국 사망한다고 주장

4) 자신을 말씀의 아버지로 신격화 하며 시나 찬송가로 노래함

5) 자신의 설교는 지리산에서 받은 계시임을 말하면서 성경이외의 직통계시 주장

6) 에덴동산은 인간의 마음을 가리킨다고 하며 창조적 진화한 상향의 끝이 아담이라고 주장

7) 그의 주장들은 통일교 출신인 변찬린씨가 썼던 [성경의 원리]로부터대부분 인용 표절

 


6.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의 유병언, 권신찬,대한예수교침례회의 이요한, 대한예수교침례회 기쁜소식선교회의 박옥수),

1) 회개와 믿음이빠진 “깨달음”을 통해서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

2) 회개를 계속하는것은 구원받지 못한 증거라고 한다.

3) 구원받은 날짜를강조하는 것도 세 계파의 공통적인 특징 가운데 하나다.

4) 세 계파의 공통점가운데 하나는 기도와 예배를 드리지 않거나 경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5) 초대교회 시대에영적 비밀을 깨달아야 구원받는다고 주장하던 영지주의(Gnosticism)가 현대판으로 재현

6) 율법과 종교에서해방되었으니 회개할 필요 없이 은혜를 누리자는 율법폐기론(반율법주의:antinominianism)의 재현









<국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이단들2 >

 

5. 대성교회(현평강제일교회: 박윤식)

1) 예수께서 이 땅에서 죽으신 것은 하나님의 영이아니기 때문

2) 월경하는 여인의 입장에서 탈출하는 것이 구원

3) 정통교회마저 이를 벗어나 말씀 차원에 이르지 못하면결국 사망한다고 주장

4) 자신을 말씀의 아버지로 신격화 하며 시나 찬송가로노래함

5) 자신의 설교는 지리산에서 받은 계시임을 말하면서성경이외의 직통계시 주장

6) 에덴동산은 인간의 마음을 가리킨다고 하며 창조적진화한 상향의 끝이 아담이라고 주장

7) 그의 주장들은 통일교 출신인 변찬린씨가 썼던 [성경의 원리]로부터 대부분 인용 표절

 

6.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의유병언, 권신찬, 대한예수교침례회의 이요한, 대한예수교침례회 기쁜소식선교회의 박옥수),

1) 회개와 믿음이 빠진 “깨달음”을 통해서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

2) 회개를 계속하는 것은 구원받지 못한 증거라고 한다.

3) 구원받은 날짜를 강조하는 것도 세 계파의 공통적인특징 가운데 하나다.

4) 세 계파의 공통점 가운데 하나는 기도와 예배를드리지 않거나 경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5) 초대교회 시대에 영적 비밀을 깨달아야 구원받는다고주장하던 영지주의(Gnosticism)가 현대판으로 재현

6) 율법과 종교에서 해방되었으니 회개할 필요 없이은혜를 누리자는 율법폐기론(반율법주의: antinominianism)의재현

 

7. 다미선교회(이장림),

1)    휴거신앙이 구원의 조건이 됨

2)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직통계시를 성경위의 계시로 봄

3)    정통교회의 구원을 부정하며 자신들만의 구원을 주장함

4)    재림시기를 알아야 한다고 하여 시한부종말론을 절대화함

 

8. 엘리야복음선교원(한농복구회: 박명호),

1)    삼위일체관의 오류, 삼신관을 주장함

2)    하나님이 인간의 모습을 가졌다는 신인동형동성설을 주장

3)    사람을 예수님과 같게 혹은 예수님을 사람과 같은 수준으로 제한함

4)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 것을 부정하고 자신의 교리를 통해서만 구원을 얻는다고 함

5)    기성교회는 모두 마귀가 만든것이라고 함

6)    토요일 안식을 주장하여 안식교의 분파임을 보임

7)    예수님은 실패하였고 자신(박명호)는 승리자라서 심판권이 있다고 함

 

9. 성락교회파(베뢰아아카데미: 김기동);

1)    모든 사상의 출발과 근원이 귀신에 있다

2)    삼위일체론이 양태론이다

3)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정하고 인성을 제한한다.

4)    성령은 허수아비와 같다

5)    성경은 문틈으로 들어온 빛일 뿐이고 자신의 설교가 성경적 가치를 갖는다

6)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불완전하게 창조하셨다고 주장한다

7)    창세기 1장과 2장의인간은 다르다고 말한다

 

10. 레마선교회(예일교회: 이명범);

1)    이명범씨는 김기동씨의 수강생으로서 성경해석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

2)    삼위일체론의 오류: 세분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분의 다른 표현일 뿐이다.

3)    죄의 기원은 뱀과 대화한 것이고 마귀를 멸하려고 인간을 창조하셨다.

4)    예수의 십자가 죽음은 인간의 육체구원만을 위한 것이다.

5)    성경은 영의 양식일뿐이기 때문에 이성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11. 한국예루살렘교회(땅끝예수전도단: 이초석)

1)    지나친 신비주의적인 요소가 있다

2)    계시의 객관성을 무시하고 인간의 경험을 중심하는 극단적 주관주의

3)    현대적 축복을 강조하는 기복주의적 신앙요소

4)    김기동 파를 따르는 지나친 귀신축사주의

5)    삼위일체 하나님의 공식명칭이 예수라고 주장함

6)    아담을 하나님의 생명이라고 해석

7)    우주와 세상을 음부와 동일시함, 마귀가 있는 곳이 이 세상이라고함.

8)    마귀가 죄의 근원이자 원인자라고 주장

9)    귀신을 추방하는 것이 예수의 근본적인 사역이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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