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 하나님은 며칠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셨나요?
① 모르는 부분
공중의 범위
② 가상질문과 답변
질문 : 인간을 맨 마지막으로 만든 이유는?
답변 : 무엇보다 중요하게 인식해야 하는건 인간은 스스로 있는 존재가 아니라 하나님이 만든 만물 중에 하나라는 사실이다. 하늘과 공중과 땅을 만드시고 그 안에 있어야 할 것을 채워주심으로 인간은 아무런 공로없이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을 누리며 살 수 있는 마지막 만물이 된 것이다.
③ 소감
하나님은 인간이 살아갈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치신 후에 인간을 만드셨다.
인간 스스로 만들어서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셨고, 지금도 주시고 계시기에 살아갈 수 있다.
14번. 사람은 누가 창조하셨나요?
① 모르는 부분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는 어떤 모습인지.
② 가상질문과 답변
질문 : 인간이 어떻게 하나님과 교통할 수 있으며,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지?
답변 :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피조물 중에 인간만이 하나남의 형상대로 창조 되었다. 사람은 눈에 보이는 몸을 가지고 있지만 몸안에 보이지 않는 자유의지(혼)를 소유한 영의 사람이다.
사람은 영의 존재이기 때문에 영이신 하나님과 교통하며 바다와 공중과 땅에 있는 것을 다스릴 수 있는 권세를 부여받은 것이다. 무엇보다 하나님은 온전한 우리의 의지로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나아가 교제 나누기를 원하셨기 때문에 인간에게 자유의지를 주셨다는 것을 바로 알아야 한다.
③ 소감
예전에 목사님께서 기도세션 중에 해주셨던 말씀이 생각났다.
"영의 아버지를 찾은거에요"
당시에는 잘 깨닫지 못했었는데 이제 조금은 알것 같다. 영의 아버지, 나의 진짜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