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3:14-17>
1)와 닿는 부분 : 16절 - 독생자를 주셨으니
그 이유: 하나님께서 우리를 살리시기 위하여 예수님을 주신 것이 와 닿았다
2)질문 : 없습니다.
3) 답 :
1.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유일한 구주, 구원의 통로로 삼으셨다. 그 이유는 예수님은 곧 하나님이시고 그분께 하나님과 똑같은 영광과 존귀를 주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간이 스스로 주인되려했던 것 그것에 대해 오직 구원의 유일한 통로를 예수님으로 정해 놓으심으로 결국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를 확실히 정립하신 것 같다. 우리는 다른 무엇으로도 구원 받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 창조주께서 정해놓으신 법칙, 즉 예수를 통해서만이 구원받는다는 그 법칙을 받아들여야만 구원 받을 수 있는 것이다.
2. 세상 사람들은 자기 스스로 주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주라고 하면 반감을 가진다. 자신이 피조물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기 스스로 자기 방법대로 다양하게 구원 받길 세상 사람들은 원한다. 기독교에 대해 가장 크게 비판하는 것도 이 예수님이 유.일.한. 구원의 방법이라는 점이다.
3.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셨다
4. 결국 영원한 사망으로 사람들을 이끌고 싶은 것이 사단의 속셈이기 때문에
<로10:14-17>
1) 와닿는 부분 :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그 이유 :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발을 아름답다고 여기시는 것이 감동되어서
2) 질문 : 없습니다.
3) 답 :
1. 누가복음의 말씀을 영상으로 만든 것을 보고(그 말씀을 듣고) 처음으로 진심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었다.
2. 여러 명의 사람들에게 복음에 대해 들어서
3. 사람의 입을 통해서 듣게 하신다. 그리고 사람들의 수고함을 통해서 전해 듣게 하신다.
4. 자라오는 상황과 환경 속에서 복음이 아닌 '교회'에 대해 부정적인 편견을 갖게 만든다. 또, 복음을 들을 때, 복음 자체가 아닌 복음을 전하는 사람의 인품을 보아 거부하게 만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