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속자(74)
  • 새글
  • 출석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새가족반] 새가족반 교재

새가족반 교재


‘소원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앞으로 6주간에 걸쳐 교회소개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한 믿음의 가족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성명: _____________

직분: _____________

전화번호: ______________



 

신앙생활소개 v6

*교회소개
저희 소원교회는 ‘신앙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교회’라는 목표를 가지고 '신형교회'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0년에 개척하여 2015년까지 진행해 나왔습니다. 그리고 2015년부터 '신앙과 삶의 소원을 이루는 교회'로 표어를 바꾸고 '소원교회'로 이름을 변경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교회는 '성경적 상담'을 통해 각 사람의 신앙과 삶의 소원이 하나님께서 들으시는 소원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소속교단은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총신대) 입니다. 


*담임목사님 소개
윤홍식 목사님은 연세대학교 철학과(심리학)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거쳐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에서 성경적 상담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D.Min.)를 받았습니다.
이후 웨스트민스터 대학원대학교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커넬대학교에서 상담학 강의를 하였으며 여러 교회의 상담세미나와 다양한 상담기관에서 강의를 하면서 성도들의 영적성장을 도왔습니다.
지금은 소원교회 담임목사로서 성경적 상담이 적용된 목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서로는 '신학방법론(CLC)', '영혼을 살리는 말, 영혼을 죽이는 말(디모데)', '하나님의 인도하심 경험하기(디모데)' '사람은 어떻게 변화되는가(생명의 말씀사, 공역)등이 있습니다.


*예배시간 안내 
주일오전예배- 오전 11:00    |  주일오후예배- 오후 2:00   
수요예배- 오후 7:00  |  금요예배- 오후 9:00  |  새벽기도회- 월-금) 오전 5:00 

유초등부 예배- 주일 오전 9:30  |  중고등부 예배- 주일 오전 9:30 
청년부 집회- 주일 오후3:00


*찾아오시는 길
1) 지하철 4호선 총신대역(7호선 이수역)에서 내려서 2번출구로 나오십시오.
2) 그런 다음 국민은행 옆골목으로 들어와서 서문여중고 '후문'방향에서 왼쪽으로 돌으세요.
3) 그리고 200미터 정도 계속 곧바로 가시면 왼편에 저희 소원교회가 있습니다.

 

*교회주소: 137-833 서울시 서초구 방배4동 827-14
Tel.  3476-2334 / Fax. 3476-2354
 
*신앙과 삶의 소원

[신앙의 소원]
1. 계획: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특별한 뜻으로 창조하셨으며 한없는 사랑으로 다스리심을 알고자 합니다.

2. 능력: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하여금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시고 도우셔서 마침내 승리하게 하심을 알고자 합니다.

3. 희생: 예수님께서 인간을 위해서 어떠한 희생을 하셨으며 그 희생을 얼마나 큰 사랑으로 행하셨는지를 깨닫고자 합니다.

4. 용서: 예수님께서 자신의 죽으심으로 어떻게 죄를 사해주셨으며 어떠한 용서의 은혜를 얻게 되었는지를 깨닫고자 합니다.

5. 동행: 성령님께서 믿는 자들을 어떻게 인도하시며 함께 하시는 지를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6. 충만: 성령님께서 특별하신 은사와 부으심을 통해서 어떻게 마음을 새롭게 하시는지를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삶의 소원]
1.개인: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주신 모든 삶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목표를 세워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가정: 가족들과 연결된 모든 목표와 문제들을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 잘 해결하고 성취하게 되기를 위해서 간구합니다.

3.교회: 하나님이 세우신 교회 속에서 부르심을 감당하며 주의 일에 귀한 일군이 되어지기를 소망합니다.

4.학교: 배움의 터전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능력을 가지고 더욱 귀한 열매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5.직장: 자신의 일터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고 그 부르심을 이룰 수 있도록 직장과 관련된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6.사회: 하나님께서 속하게 하신 친구, 이웃, 단체 등 여러 사회구성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도록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 교회생활과정
1. 주제설교 : 주제별 말씀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모든 생명력을 얻습니다.
2. 성경연구 : 성경말씀을 자신의 마음 속에 적용하며 하나님의 뜻을 깨닫습니다.
3. 부서사역 : 부서별 활동을 통해서 다른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의 뜻을 실천합니다.
4. 상담전도 : 복음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실족자나 불신자에게 상담적으로 복음을 전합니다.

* 교회비전   
1. 신 앙: 신앙의 소원을 가지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여 믿음이 생기고 성장하는 성도들이 되도록 돕습니다.
2. 상 담: 여러가지 삶의 소원을 신앙생활을 통해서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성 경: 성도의 신앙이 더욱 성장하게 되기 위해서 ‘상담적 성경연구법’으로 말씀을 묵상하고 삶속에 적용합니다.
4. 전 도: 불신자들과 실족자들이 하나님의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성경적 상담전도법’으로 복음을 전합니다.

*비전프로그램: 소원상담센터, 소원영어센터

<신앙생활 과정표>
IV. 상담전도 1관계전도 2노방전도 3축호전도 4총력전도 I. 주제설교
4장년부 소원교회 1주일예배
3청년부 2오후예배
2중고등부 3평일예배
1유초등부 4특별예배
III. 부서사역 4리더반 3연구반 2평일반 1주일반 II. 성경연구


날짜: 서명:

 
성경연구 소개 v4b

오늘날 성도들에게는 성경에 대한 많은 연구와 자료들이 있지만 이러한 자료들은 믿음의 발전과 성화된 삶을 위해서 체계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사회적 관심사와 세대적 변화에 따라서 총회의 교육과정과 교재내용은 매번 달라지며 기독교 출판사와 교육기관의 교육내용도 역시 달라지고 있습니다. 성경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틀에도 시대적인 영향성이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혼란스러운 현실 속에서 성경적 상담학에서 제시하는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연구를 체계적이고 연속적으로 이루기 위해서 ‘상담적 성경연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성도들은 두 가지 유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성도들은 성경의 삶에 대한 적용와 그에 이어지는 말씀의 교리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말씀의 적용은 교리에 따른 구체적인 삶의 적용과 그 이해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서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말씀의 교리는 신앙의 발전을 위해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무엇이 믿음의 내용이며 그 내용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에 대한 이해는 신앙 그 자체를 든든하게 해 줍니다. 오늘날 이단과 자유주의  위협을 이겨낼 수 있게 하는 것이 교리에 대한 이해이며, 교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과정은 신앙이 어떤 유혹속에서도 든든하게 설 수 있게 해줍니다.

두 번째, 성도들은 성경 그 자체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성도들은 성경을 통해서 이 세상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연구하는 것은 경건에 이르게 하고 경건의 유익은 이생과 내세에서의 열매를 거두게 합니다. 성경연구를 위해서 ‘상담적 성경연구’에서는 성경의 주제별 이해와 내용별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성경연구를 통해서 성도들은 인생의 여러가지 시기 중에서 체험하게 되는 하나님의 말씀의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과정별로 주일반, 평일반, 연구반, 리더반으로 이루어진 이 ‘상담적 성경연구’를 통해서 풍성한 하나님의 말씀의 뜻을 깨달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담긴 그 말씀을 공부하면서 하나님의 사람의 마음으로 더욱 변화되어질 것입니다.


IV. 리더반 1주제학습 2교리학습 3성경연구법 4상담교육 I. 주일반
4새로운사역 4변화형성 1문제인식 1주제설교문
3새로운실천 2비전설교문
2새로운결심 3방법적용 2원인이해 3교리설교문
1새로운은혜 4강해설교문
III. 연구반 4대요리해설 3소요리해설 2세례해설 1학습해설 II. 평일반



날짜: 서명:

 

상담전도 소개 v3a

‘상담전도’는 성경적 상담을 통해서 전도를 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성경적 상담을 통한 전도의 가능성은 이미 성경적 상담활동을 통해서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더욱 강화하여서 구체적인 전도법으로 만든 것이 성경적 상담전도법입니다. 그리고 그 상담전도법에 따라서 전도하는 것이 ‘상담전도’에서 목표하는 사역입니다. 특별히 이러한 상담적인 전도가 필요한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전도자가 성경적 상담을 통해서 전도할 때에 가장 의미있고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성경적 상담은 전도자가 전도자 자신에게 집중하지 않고 전도대상자에게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전도자가 느끼게 되는 여러가지 감정을 극복하면서 전도대상자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도자가 복음의 내용을 온전하게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전도대상자에게 전하고자 할 때에 가장 영광을 받으십니다. 이일을 위해 전도자는 성경적 상담의 방법을 통해서 전도대상자에게 여러 가지 전도의 과정으로써  다가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전도대상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복음을 증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도법들이 전도자에게는 초점을 맞추지만 전도대상자의 마음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적 상담 전도법은 전도대상자에게 집중하기 때문에 그의 문제와 마음의 상태를 살피고 거기에 맞는 복음의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성경적 상담법을 통해서 복음이 각 사람의 마음에 깊이 전달될 때에 비로소 마음의 변화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열매를 거둘 수 있습니다.

‘상담전도’는 이와 같은 성경적 상담전도법이 구체화되고 실천되도록 행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일반적인 전도 방식인 관계전도, 총력전도, 노방전도, 축호전도에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의미있는 열매를 얻도록 돕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항상 전도하라고 하셨고 전도사역에 성경적 상담을 적용한 상담전도법을 통해서 전도자들은 복음의 충만함과 열매의 풍성함을 동시에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전도 사역을 통해서 이 시대에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귀한 사역의 열매를 맺어보시기 바랍니다. 


IV. 총력전도 1관계인식 2목적이해 3복음적용 4신앙결신 I.
관계전도
4신앙결신 4변화형성 1문제인식 1대상인식
3복음적용 2불신이해
2필요이해 3방법적용 2원인이해 3복음적용
1지역인식 4신앙결신
III. 축호전도 4신앙결신 3복음적용 2목표이해 1경험인식 II. 노방전도





 
<상담전도 대화법 v10>

1관계
인식 질문1. 교회다니세요?
교회를 가보신 적이 있으세요?
[비교인] 질문2. 교회다니세요?
어느교회 다니세요?
[교인]

2마음
이해
Q1. [1영역]
교회에 대한
어떤 경험이
있으셨나요?

[개인, 가정, 교회]
[학교, 직장, 사회]

Q2. [2유형]
교회에 대해
어떤 문제가
 있으셨나요?

[순위, 합의, 선악]
[조직, 관계, 심층]
Q3. [3감정]
하나님에
대한 마음이
 어떠신가요?

[미움, 분노, 절망]
[두렴, 죄책, 수치]
Q4. [4욕구]
하나님께
바라는 것이
있으신가요?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

3복음
적용 A1.하나님은
당신에게 계획과 능력을 주십니다. A2. 예수님은
당신을 위해 희생과 용서를 베푸십니다. A3. 성령님은
당신에게 동행과 충만을 주십니다. A4. 하나님은
당신에게 상급과 권세를 주십니다.

4신앙
결신
권유1.  저희 교회에 나와 보시겠습니까? 권유2.  가까운 교회에 나가 보시겠습니까?

교회출석 교회불출석

날짜: 서명:
 
소원상담센터 소개 v3

 소원상담센터(구.신형상담학교)는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에서 발전한 ‘성경적 상담’을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치료하고 신앙을 회복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의 ‘성경적 상담’은 심리학을 배제하고 성경만으로 사람의 문제를 상담하는 유서깊고 학문적이고 가장 성경적인 상담학입니다.

원래 성경적 상담학은 그 당시 팽배하던 심리주의 상담에 대해서 기독교인들에게는 성경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을 내세우며 1960년대 제이 아담스에 의해서 주창되었던 것입니다. 이미 그 때에도 기독교적인 상담이 존재하고 기독교와 심리학을 통합하려는 시도가 있어 왔습니다만, 제이 아담스는 그러한 통합주의적인 시도를 거부하고 비판하면서 성경만으로 모든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당시에는 매우 획기적이며 충격적인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성경만으로 상담을 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시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며 시작된 성경적 상담학은 지금까지 많은 결실과 열매를 맺으며 계속해서 발전해 왔습니다.이러한 ‘성경적 상담’의 유익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성경적 상담’은 말 그대로 성경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지고 있는 모든 신앙적인 개념과 확신에 일치합니다. 심리상담이 교회와 성도들을 혼란시키고 있는 이 시대에 가장 성경적인 성경적 상담은 오늘날의 문제를 가장 잘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마음을 다루기 때문에 불신자에게도 적용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익으로 인해 ‘성경적 상담’은 매우 강력하여서 어느 누구에게나 종교와 세대와 문화를 막론하고 공히 적용될 수 있는 상담법입니다.

소원상담센터는 이러한 ‘성경적 상담’이 한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신앙적인 변화와 삶의 변화가 여러 가지 문제와 목표 속에서 온전히 이루어지는 놀라운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IV.상담사역 1상담일정 2상담과제 4챠트열람 3사역자료 I. 상담강의
4사례연구 4사역참여 1이론이해 1강의과정
3상담해석 2강의과제
2실습과제 3사역준비 2실제적용 3강의자료
1실습과정 4논문열람
III.상담실습  1세미나소감 4세미나자료 3세미나과제 2세미나과정 II. 상담세미나 


*성경적 상담의 과목안내
 
과정 1강의반(1학차)
오전 2세미나반(2학차)
오전 3실습반(3학차)
오후 
1학기 101. 성경적상담의 개론
102. 성경적상담의 원리
103. 성경적상담의 역동성
104. 성경적상담의 방법론 201. 성경적 가정상담
202. 성경적 대화방법
203. 성경적 진로상담
204. 상담적 교회사역 301. 세대상담
302. 중독상담
303. 심층상담
304. 챠트작성법
2학기 105. 성경적상담과 고통
106. 성경적상담의 역사
107. 상담전도법
108. 성경연구법 205. 문제진단법
206. 사례연구법
207. 상담훈련법
208. 영어고민 상담법 305. 기관운영법*
306. 성경세션*
307. 음악세션* 
308. 미술세션*

 
*성경적 상담의 상담주제
[1이해문제]. 가족갈등 . 관계단절 . 꿈해석 . 귀신문제 . 대인관계  . 부적응  . 빚문제  . 성문제 . 성정체성 . 소통부재 . 신앙문제 . 왕따 . 외도 . 이성교제 . 자녀고민 . 자존감 . 정신치료 . 집착 . 진로문제 . 
[2감정문제] . 강박증 . 과잉행동 . 감정조절 . 게임중독 . 공포증 . 도박중독 . 동성애 . 불안증 . 부모갈등 . 부부갈등 . 성도착 . 성중독 . 스트레스 . 애정결핍 . 우울증 . 이혼 . 의처의부증 . 의심증 . 자살충동 . 자해 . 재혼문제 . 조울증 . 주의산만 . 중독 . 통제불능 . 폭행 . 허세 .
[3신체문제] . 경련 . 공황장애 . 기면증 . 노이로제 . 망각증 . 망상 . 무기력 . 불면증 . 사고장애 . 섭식장애 . 수면장애 . 신체이상 . 알코올중독 . 야뇨증 . 아스퍼거 . 양극성장애 . 언어장애 . 자폐증 . 정신분열 . 치매 . 트라우마 . 통증 . 환각환청 . 행동장애 . 협심증 . 혼잣말 . 기타(73)

날짜: 서명:

 
소원영어센터 소개 v4a

우리나라 사람들이 초등학교때부터 대학교때까지 영어를 열심히 해도 잘 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영어공부에 사용하는 돈과 시간은 천문학적이지만 그 결과가 미미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잘못된 방식으로 영어를 공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영어를 공부하더라도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되고 맙니다. 이와같은 영어의 문제점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1. 음절문제: 충분한 음절연습을 하지 않습니다.
음절연습을 충분히 하지 않고 무작정 외워버리면 음절을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는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우리가 한글을 떼고 나면 의미는 몰라도 음절은 소리나는 대로 다 받아쓰고 읽을 수 있는 것처럼 음절연습을 할 때에 비로소 모든 영어글자를 다 읽고 쓰고 듣고 말할 수 있게 됩니다.

2. 단어문제: 효과적인 단어이해를 하지 않습니다.
단어이해를 위해서는 각 단어에 일대일로 대응이 되는 의미를 알아야 하고 그 의미를 조금씩 변형시키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럴 때 단어의 의미도 오래 기억되고 실제적인 상황에서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어구문제: 어순을 이루는 어구훈련를 하지 않습니다.
어구단위의 훈련을 하지 않으면 글 속에서 한 덩어리로 이루어져 전달되는 의미단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게 되어서 순서대로 앞에서 뒤로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것이 아닌 거꾸로 뒤에서 앞으로 이해하는 모순이 생겨납니다.

4. 문장문제: 실제적인 문장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영어를 공부했다면 실제로 사용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배운 것을 가지고 말을 하고 글을 쓰고 표현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배운 것을 가지고 실제로 외국인과 의사소통을 해 볼 때에 부족한 점을 깨닫게 되고 나중에 그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어서 영어학습의 구체적인 동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소원영어센터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한 새로운 형태의 ‘상담적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상담적 영어학습 프로그램’은 위에서 말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한 상담적인 학습과정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TV교재’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파악합니다
: 미국TV는 생활 속에서 음절훈련을 하기 위한 좋은 교재입니다. 하지만 TV를 통해 음절훈련을 하지 않고 교과서식의 영어학습을 해버리면 모든 단어를 실생활에서 다시 학습해야 합니다. 미국TV를 통해 음절훈련을 하면 실제로 쓰이는 발음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2. ‘의미노트’를 통해 원인을 이해합니다
: 의미노트는 각각의 의미단위로 영어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노트’를 써보면 음절문제, 단어문제, 어구문제 등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이어지는 개인학습을 통해서 영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올바른 학습방식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3. ‘해설강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영어에서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해설강의’를 통해 학습자는 자신의 문제가 무엇이고 현재 배우는 내용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영어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정을 알게 되고 이를 통해 소망을 얻고 계속 노력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자유기록’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룹니다
: 영어를 공부했다면 자신이 배운 것을 가지고 자유롭게 기록 해보면 자신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통화를 해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을 진단하여 앞으로의 학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화상통화를 진행합니다.

혹시 지금까지 영어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절망에 사로잡혀 있었다면 저희가 마련한 소원영어센터의 ‘상담적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통해서 구체적인 영어실력발전에 도움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영어학습 과정도표>
IV 생활기록 1코스 기록 2코스 기록
3코스 기록 4코스 기록 5코스 기록
6코스 기록 I TV교재
5코스 강의
6코스 강의 4변화형성
(If) 1문제인식
(Why) 1코스: 기초 
4코스 강의 2코스: 학습
3코스: 시험
2코스 강의
3코스 강의 3방법적용
(How) 2원인이해
(What) 4코스: 초급
1코스 강의 5코스: 중급
6코스: 고급
III 해설강의 5코스 노트
6코스 노트 4코스 노트 2코스 노트
3코스 노트 1코스 노트 II 의미노트




날짜: 서명:



 

교 적 카 드
번호 -  성 명 생년월일
(음,양) -
성 별 가족관계
전 화 핸드폰
주 소
신 급 집례일 집례교회 집례자
인도자 등록일 전교회
학 력 최종학교 전 공
결혼관계 결혼일 배우자 현재상태
직 업 직장명
직 분 직분 취임연도 소속부서 소속순
 


 

가 족 란

호 성 명 성별 생년월일
(음/양) 관계 직분 직장명 신 분 신 급 학 력
 
 
 
 
 
 
 


1. 교회생활안내:

-십일조와 헌금봉투.

-순조직과 부서소개 



2. 교회에 바라는 점:




날짜: 서명:

소원교회
1.신앙구조
2.성경적용
3.마음변화
4.변화방법
5.신앙고민

주일 성경공부 교재
제자 성경공부 교재
평일성경공부 교재1
온라인 상담전도

소원교회 주일오전 예배실황
소원교회 유튜브 설교채널
소원교회 네이버 블로그
소원교회 네이버 전도답변


번호 분류 이미지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87 3관계전도
[5레벨] 김상근 성도님 가족이 방문하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10 44
286 3관계전도
정다슬 자매님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2-29 161
285 3관계전도
김현호 성도님의 어머님이 방문하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0-16 313
284 3관계전도
김성희 권사님, 이상훈 성도님, 이민석 형제님, 송한라 형제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3-29 318
283 3관계전도
이시영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19 290
282 3관계전도
제이슨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0-29 704
281 3관계전도
이준석 성도님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0-29 626
280 0자진방문
박형진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4-25 1987
279 3관계전도
안태윤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31 1605
278 3관계전도
김현호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28 1652
277 3관계전도
강효인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2-23 609
276 3관계전도
이창근 성도님께서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2-23 574
275 3관계전도
조현준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28 629
274 3관계전도
백정미, 정채영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28 450
273 3관계전도
유명진 목사님과 심정옥 사모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8-13 860
272 3관계전도
김연자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7-16 567
271 3관계전도
최혜민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20 541
270 3관계전도
문서우 친구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20 443
269 3관계전도
황희진, 이수미 성도님 가정이 방문했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6-04 571
268 3관계전도
한복례 집사님과 김호인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5-28 923
267 3관계전도
박정빈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5-28 554
266 3관계전도
이사랑 자매와 정채은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4-29 536
265 0자진방문
이한규, 오선미 집사님과 심정옥 사모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12 783
264 3관계전도
맹효진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6 717
263 0자진방문
남유현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2-16 580
262 3관계전도
정경희 사모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1-21 495
261 0자진방문
강태운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1-06 688
260 0자진방문
정여리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0-07 548
259 3관계전도
최웅락 형제님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9-11 539
258 0자진방문
엄옥순 선교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7-23 633
257 3관계전도
김기연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5-23 524
256 3관계전도
윤선화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5-23 558
255 3관계전도
김준수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5-15 515
254 3관계전도
이승자 권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4-16 570
253 3관계전도
김윤수, 김태은 어린이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3-25 557
252 3관계전도
오수현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1-16 512
251 0자진방문
김상래 목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1-16 485
250 3관계전도
김희연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12-26 480
249 3관계전도
최원자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12-26 513
248 3관계전도
이후성 학생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8-28 869
247 3관계전도
문지연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31 865
246 3관계전도
유지헌, 조향기 집사님과 이예나 어린이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31 867
245 3관계전도
정하윤 어린이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31 724
244 1거리전도
양희덕 어르신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09 852
243 3관계전도
문서우 어린이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7-09 689
242 3관계전도
이원욱성도님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2-22 747
241 3관계전도
정지우 어린이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11-02 729
240 3관계전도
김복순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11-02 683
239 3관계전도
김채영 학생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9-28 678
238 3관계전도
이원욱 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8-26 675
237 3관계전도
민경희, 이영자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8-26 840
236 3관계전도
유방자 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8-26 626
235 3관계전도
윤상용 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8-07 691
새가족반
새가족반 교재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8-07 813
233 0자진방문
김은희 권사님이 새로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6-21 694
232 3관계전도
김새봄 자매가 교회에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6-07 675
231 3관계전도
한성근, 홍수찬 형제가 교회에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6-06 730
230 3관계전도
황두현 형제가 교회에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1-24 701
229 3관계전도
임건묵 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2-16 687
228 0자진방문
정순행 목사님, 이차돈, 김영순 집사님께서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2-14 875
227 3관계전도
이충렬 집사님, 이혜인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12 695
226 3관계전도
이영희 선교사님이 방문하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11 650
225 3관계전도
박학배, 박종호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11 699
224 3관계전도
김인수, 박은선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10-11 697
223 3관계전도
이후성 학생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8-09 668
222 3관계전도
배성진 형제가 교회에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7-15 629
221 3관계전도
전현 형제와 정정애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7-07 705
220 3관계전도
송재순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7-07 655
219 3관계전도
고은애, 김동은 자매님이 방문하였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4-29 661
218 0자진방문
박영실 권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4-22 752
217 3관계전도
곽용균 성도님이 다시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3-10 683
216 0자진방문
하구희성도님이 다시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3-10 657
215 3관계전도
김유영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3-10 650
214 3관계전도
김경진, 이원숙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2-26 682
213 3관계전도
김정화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2-02 648
212 3관계전도
박창순, 남상용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2-01 743
211 3관계전도
박소윤 성도님께서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1-07 694
210 0자진방문
허정희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1-07 659
209 3관계전도
안태윤, 장형섭, 이지윤 성도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2-31 631
208 0자진방문
김인혜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18 571
207 3관계전도
고연정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12 551
206 3관계전도
양종혁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12 549
205 관계전도
맹용재 선생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01 507
204 관계전도
DR.NOAH 선생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11-01 459
203 0자진방문
하구희 집사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9-15 545
202 관계전도
안수예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8-01 575
201 관계전도
한성훈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8-01 472
200 관계전도
박고운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7-12 431
199 관계전도
박종호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6-23 417
198 관계전도
안수진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6-15 406
197 관계전도
박성진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6-04 435
196 관계전도
정연주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5-19 463
195 0자진방문
강윤중 선생님이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4-30 466
194 관계전도
박인자 성도님, 송수빈 자매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4-21 433
193 관계전도
정구성 형제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4-01 446
192 관계전도
조경미 씨가 오셨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4-01 504
191 0자진방문
양병륜 성도님 가정이 방문했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3-11 493
190 0자진방문
진성종, 진예인 학생이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3-05 532
189 관계전도
신유하 형제가 왔습니다. 1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3-05 713
188 관계전도
박성희 어린이가 왔습니다.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3-05 420